[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극적인 승리였다. 리오넬 메시가 두 골을 터트리며 바르셀로나의 승리를 이끌었다.

바르셀로나는 24일 오전 3시 45분(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에 위치한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열린 2016-17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33라운드 레알 마드리드와 엘 클라시코 더비에서 2골을 터트린 메시의 맹활약에 힘입어 3-2 역전승을 거뒀다. 이날 승리로 바르셀로나는 승점 75점이 되며 한 경기 덜치른 레알과 승점이 동률이 됐고, 선두를 탈환했다.

[선발명단] BBC 라인vs메시+수아레스

사실상의 결승전. 266번째 엘 클라시코에서 양 팀 모두 최상의 전력을 구축했다. 먼저 홈팀 레알은 4-3-3 포메이션과 함께 BBC 라인을 가동했다. 호날두, 벤제마, 베일이 공격진에서 호흡을 맞췄고, 크로스, 카세미루, 모드리치가 중원을 구축했다. 포백은 마르셀루, 나초, 라모스, 카르바할이 나섰고, 골문은 나바스가 지켰다.

원정팀 바르셀로나는 4-3-1-2 포메이션을 사용하며 변화를 줬다. 네이마르가 없는 상황에서 수아레스와 알카세르가 투톱으로 나섰고, 메시가 공격형 미드필더로 배치됐다. 이니에스타, 부스케츠, 라키티치가 중원을 구축했고, 포백은 알바, 움티티, 피케, 로베르토가 지켰다. 골키퍼 장갑은 테어 슈테겐이 꼈다.

[전반전] 카세미루의 선제골, 메시의 환상골로 반격

경기 초반부터 팽팽했다. 레알에서는 호날두의 움직임이 날카로웠다. 전반 5분 벤제마의 패스를 받은 호날두가 빠르게 침투해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키퍼에 막혔다. 바르셀로나가 반격했다. 전반 10분 알바의 패스를 수아레스가 슈팅으로 가져갔지만 득점으로 연결되지는 않았다. 호날두가 계속해서 찬스를 만들었다. 전반 20분 왼쪽 측면을 허문 호날두가 기습적인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결국 레알이 선제골을 기록했다. 전반 28분 마르셀루의 크로스를 침투하던 라모스가 슈팅으로 연결한 것이 골대 맞고 흘렀고, 이것을 카세미루가 마무리했다. 가만히 있을 바르셀로나가 아니었고, 곧바로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전반 32분 라키티치의 패스를 받은 메시가 드리블로 문전을 침투해 날카로운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레알에 부상 불운이 찾아왔다. 전반 39분 베일이 부상으로 빠지고 아센시오가 이른 시간에 투입됐다. 이후 흐름을 바르셀로나가 잡았다. 전반 41분과 전반 추가시간 메시가 위력적인 찬스를 만들었지만 득점으로 연결되지는 안았다.

[후반전] 라키티치-메시의 득점포, 바르셀로나의 승리

후반전도 팽팽했다. 후반 초반의 흐름은 레알이 잡았다. 후반 3분 마르셀루의 패스를 받은 크로스가 날카롭게 감았지만 골키퍼에 막혔다. 이어 후반 8분에는 크로스의 패스를 받은 마르셀루가 크로스를 올렸고, 벤제마가 헤딩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골키퍼 선방으로 득점에는 실패했다. 바르셀로나가 반격했다. 후반 13분 라키티치의 코너킥을 피케가 타점 높은 헤딩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나바스의 선방에 막혔다.

레알이 결정적인 찬스를 놓쳤다. 후반 22분 오른쪽 측면을 허문 아센시오의 패스를 호날두가 슈팅으로 가져갔지만 크로스바를 넘겼다. 바르셀로나도 찬스를 살리지 못했다. 후반 23분 이니에스타의 감각적인 패스를 수아레스가 잡아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나바스의 슈퍼세이브에 막혔다.

양 팀 모두 교체 카드를 사용했다. 레알은 후반 25분 코바시치, 바르셀로나는 후반 25분 고메스를 투입했다. 바르셀로나가 승부를 뒤집었다. 후반 28분 아크 오른쪽에서 공을 잡은 라키티치가 수비수 한 명을 제치고, 감각적인 왼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이후 레알은 후반 29분 호날두의 슈팅으로 반격했지만 득점으로 연결되지는 않았다.

레알이 수적 열세에 놓이게 됐다. 후반 32분 라모스가 메시를 막는 과정에서 거친 태클을 시도했고, 결국 퇴장을 당했다. 흐름은 바르셀로나로 넘어갔다. 후반 35분 왼쪽 측면 고메스의 패스를 받은 피케가 골키퍼와 일대일 상황을 잡았지만 나바스를 넘지 못했다. 이에 레알은 후반 36분 하메스를 투입하며 변화를 줬다. 이 승부수가 통했다. 후반 40분 왼쪽 측면 마르셀루의 크로스를 침투하던 하메스가 논스톱 슈팅으로 마무리했다. 그러나 승자는 바르셀로나였다. 후반 추가시간 메시가 극장골을 터트리며 승리를 이끌었다.

[경기결과]

레알 마드리드 (2): 카세미루(전반 28분), 하메스(후반 40분)

바르셀로나 (3): 메시(전반 32분), 라키티치(후반 28분), 메시(후반 추가시간)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