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신명기 기자= 징계에서 풀린 손흥민이 복귀전서 곧바로 선발 출전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다수의 현지 매체들과 통계매체들은 이 가능성에 무게를 실었다.

토트넘은 26일 0시 30분(이하 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뉴캐슬을 상대로 2019-20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라운드 홈경기를 치른다. 첫 두 경기서 1승 1무로 시작한 토트넘은 아스널과 치르는 북런던 더비를 앞두고 뉴캐슬전 승리를 노린다.

승리 가능성은 높아 보인다. 뉴캐슬은 새로 부임한 스티브 브루스 감독 체제에서 제자리를 잡지 못하고 있고 토트넘의 홈경기로 치러지기 때문이다.

여기에 희소식이 있다. 지난 시즌 본머스전에서 퇴장을 당하면서 지난 시즌 최종전인 에버턴전을 시작으로 이번 시즌 맨체스터 시티전까지 징계로 뛰지 못했던 손흥민이 복귀했다. 그동안 에릭 라멜라와 루카스 모우라가 분전했지만 손흥민의 빈자리가 느껴졌던 것도 사실이다.

일단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은 23일 뉴캐슬전 사전 기자회견에 참석해 “손흥민은 출전할 수 있는 상태이지만 상황을 지켜봐야 한다. 손흥민은 훈련을 마쳤고, 그가 팀에 도움을 줄 수 있기를 희망한다. 내일 결정 하겠다”면서 손흥민의 출전 여부를 확실하게 결정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언론에서는 손흥민의 선발을 예상하는 분위기다. 영국 런던 ‘이브닝 스탠다드’는 손흥민이 해리 케인, 모우라와 함께 전방에 위치할 것으로 봤다. 축구 통계업체인 ‘후스코어드’ 역시 손흥민을 예상 선발 명단에 넣었다. 크리스티안 에릭센, 무사 시소코와 함께 공격 2선에 포진시켰다.

물론 교체로 출전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포체티노 감독이 조금 더 조심스러운 결정을 내린다면 앞선 2경기에 뛰지 못한 손흥민을 후반 조커로 기용할 수 있다. 또한 탕귀 은돔벨레가 경미한 부상을 입으면서 전술적 변화도 생길 가능성이 있다.

사진= 게티이미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