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신동현 기자= 벤투호가 레바논 원정에서 승리하지 못했지만 김민재의 활약으로 실점을 허용하지 않으며 승점 1점을 얻어냈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FIFA랭킹 39위)은 14일 오후 10시(한국시간) 레바논 베이루트에 위치한 카밀 차문 스포츠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2차예선 H조 4차전에서 레바논(FIFA랭킹 91위)에 0-0으로 비겼다.

김민재는 김진수,김영권, 이용과 함께 4백을 구성했다. 레바논은 전반 초반 오우마리의 슈팅으로 먼저 공격에 나섰다. 이후 전반 7분 이재성이 강력한 중거리 슈팅으로 레바논을 위협했다. 하지만 레바논은 이내 아타야 역시 중거리 슈팅을 시도하며 응수했다.

한국과 레바논은 공격을 주고 받는 양상을 보였다. 한국의 공격이 무산되며 레바논의 역습이 이어졌다. 하지만 레바논의 전개는 김민재의 수비 앞에 가로막혔다. 전반 15분 김민재는 레바논이 빠른 속도로 역습을 펼치자 재빨리 경합을 펼친 끝에 공을 가로챘다. 전반 19분 레바논의 날카로운 역습은 김민재가 어깨 싸움으로 저지하며 무위로 돌아갔다.

공격적인 면모도 보인 김민재다. 후반 11분 수비 라인부터 중원까지 돌파해 공격 전개에 가담했다. 이후 한국이 더 적극적으로 공격을 펼쳤다. 하지만 이따금씩 이어진 레바논의 공격은 김민재의 존재감 앞에 번번이 무산됐다.

북한이 투르크메니스탄에 패배하며 조 선두 자리를 보다 확고하게 다질 수 있는 기회였다. 하지만 벤투호는 아쉬운 골 결정력으로 승리를 따내지 못했다. 한국은 수비 벽을 단단히 세운 김민재의 활약으로 레바논 원정에서 승점 1점을 얻어오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위안을 삼았다.

사진=윤경식 기자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