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윤경식 기자= 미나미노 타쿠미가 프리미어리그 데뷔전을 치렀다. 눈에 띄지 않았지만 무난한 평가를 받았다.

리버풀은 24일 새벽 5시(한국시간) 영국 웨스트 미들랜즈에 위치한 몰리뉴 스타디움에서 열린 울버햄튼과의 2019-20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24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2-1로 승리했다.

이로써 리버풀은 14연승과 함께 승점 16점 차 선두 자리를 유지했다. 반면, 울버햄튼은 5위로 오를 수 있었던 기회를 놓치고 말았다.

전반 이른 시간 골로 앞서간 리버풀이었다. 전반 8분 알렉산더 아놀드의 코너킥을 조던 헨더슨이 헤더 슛으로 마무리하면서 득점에 성공했다.

리드를 잡은 리버풀은 안정적으로 경기를 이끌어가기 시작했다. 하지만 전반 32분 악재가 찾아왔다. 공격의 핵심 사디오 마네가 부상을 당한 것. 이에 리버풀은 미나미노를 투입하며 악재를 이겨내려 했다. 미나미노의 프리미어리그 데뷔전이었다.

곧바로 좌측에 배치된 미나미노는 활발한 움직임을 보여줬지만, 인상적인 모습은 아니었다. 잘츠부르크에서 보여줬던 번뜩이는 움직임 역시 없었다.

눈에 띄는 활약이 없었고, 자연스레 좋은 평가를 받기 힘들었다. 영국의 ‘리버풀 에코’는 미나미노에게 명점 6점을 부여하며 “투입 직후에는 왼쪽 윙으로 뛰었지만, 하프타임 후에는 오른쪽 미드필더로 뛰었다. 때때로 경기 속도를 따라잡는데 어려움이 있었다”라고 밝혔다. 영국의 ‘익스프레스’ 역시 평점 6점과 함께 “분면 여전히 프리미어리그에 적응 중이다. 지시 사항은 잘 수행했다”라고 했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