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신명기 기자= 커리어 첫 5경기 연속골이자 극적인 결승골로 멀티골을 기록한 손흥민이 팀 내 최고 평점을 기록했다.

토트넘은 16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영국 버밍엄에 위치한 빌라 파크에서 열린 2019-20시즌 EPL 26라운드 원정경기에서 아스톤 빌라에 3-2로 승리했다. 리그 3연승에 성공한 토트넘(승점40)은 5위 탈환에 성공했다.

이날 손흥민은 해리 케인이 부재한 최전방에서 경기를 시작했다. 베르바인과 모우라, 알리가 2선에서 지원하는 형태였다.

손흥민은 1-1로 맞서고 있던 전반 추가시간 페널티킥을 시도했고 레이나 골키퍼의 선방에 막혔다. 하지만 집중력을 잃지 않고 골을 밀어 넣어 역전골을 성공시켰다. 이 골은 커리어 첫 5경기 연속골이었고 손흥민은 EPL 통산 50번째 득점 고지에 오를 수 있었다.

후반 추가시간에도 손흥민이 빛났다. 빌라에 한 골을 내줘 2-2로 맞선 상황에서 상대 뒷공간을 침투해 1대1 찬스를 침착하게 성공시켰던 것. 이 골로 토트넘이 극적인 3-2 승리를 가져갔다.

이날 손흥민은 축구 통계매체 ‘후스코어드’로부터 8.36점을 받아 팀 내에서 가장 뛰어난 활약을 한 선수로 인정받았다. 빌라를 상대로 7개의 슈팅 중 6개를 골대 안으로 보냈고 2차례 키패스도 기록했다. 모우라가 8.1점으로 그 뒤를 이었고 베르바인과 데이비스는 7.9점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빌라에서는 분전한 레이나가 8.41점으로 양 팀 통틀어 가장 높은 평점을 받았다. 이어 분전한 그릴리쉬가 7.86점으로 2위를 차지했다.

사진= 게티이미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