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수원월드컵경기장] 윤효용 기자=핑크 감독이 수원 삼성의 잔디 상태를 지적했다.

수원 삼성과 비셀 고베는 19일 저녁 7시 30분 2020 아시아 챔피언스리그(ACL) G조 조별 예선에서 맞붙었다. 고베가 막판 득점에 성공하며 승리를 가져갔고, 조 1위 자리를 굳건히 했다.

경기 후 핑크 감독은 “원정 경기에서 1-0으로 이긴 것은 상당히 중요하다. 고베 스타일을 유지하는데 있어서 운동장 상태가 상당히 안 좋았다. 이것이 변수였지만 잘 이겨냈고, 다음 경기에서 승점을 또 쌓을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경기 소감을 밝혔다.

결승골을 넣은 쿄고는 “90분 동안 힘든 경기를 펼쳤다. 그러나 팀이 하나가 됐고, 적은 찬스 속에서도 득점할 수 있어서 기쁘다. 승리할 수 있어 행복하다”

고베는 오늘 4-1-4-1 포메이션으로 임했다. 핑크 감독은 “상대에 맞춰서 짠 전술이었고, 적중했다고 생각한다. 후반 시작과 동시에 베르마엘렌을 빼고 와타나베를 투입했는데 전체적으로 잘해줬다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수원과의 경기가 어땠냐는 질문에 쿄고는 “상대는 매우 수비적이었고, 거칠게 나왔다. 우리는 많은 찬스를 만들지 못했지만 기다렸다. 골장면은 내가 잘했다기 보다는 크로스가 좋았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