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오종헌 기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데뷔골을 터뜨린 브루노 페르난데스(25)가 왓포드전에서 양 팀 통틀어 최고점을 받았다.

맨유는 23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에 위치한 올드 트래포드에서 열린 2019-20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27라운드에서 왓포드에 3-0으로 승리했다. 이로써 맨유는 승점 41점을 확보하며 토트넘 홋스퍼, 셰필드 유나이티드를 제치고 리그 5위에 올랐다.

이날 페르난데스는 2선 중앙 공격형 미드필더로 출전했다. 경기 초반부터 창의적인 패스를 공급하며 공격에 활기를 더했다. 결국 전반 40분 선제골의 주인공이 됐다. 페르난데스는 문전으로 쇄도하는 과정에서 골키퍼에 걸려 넘어지면서 페널티킥을 얻어냈고 직접 키커로 나서 득점에 성공했다.

후반에도 페르난데스의 활약은 멈추지 않았다. 후반 13분 마르시알에게 환상적인 스루패스를 내주었고 이를 지켜낸 마르시알이 감각적인 슈팅으로 추가골에 성공했다. 맨유는 페르난데스의 활약 속에 그린우드가 팀 내 3번째 골을 추가하며 왓포드에 완승을 거뒀다.

축구 통계 매체 ‘후스코어드닷컴’은 경기가 끝난 후 데뷔골과 1도움을 올린 페르난데스에게 양 팀 최고 평점인 9.2점을 부여했다. 득점을 터뜨린 그린우드와 마르시알은 각각 8.9점, 8.1점을 받았고 대부분의 선수들이 7점 이상의 고른 평점을 기록했다.

사진=게티이미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