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김대식 기자 = 한 영국 매체가 선정한 유럽리그 파워랭킹에서도 손흥민은 제일 높은 곳에 올랐다.

영국 ‘90MIN’은 26일(한국시간) 유럽리그에서 뛰고 있는 선수들의 활약을 바탕으로 파워랭킹을 선정해 발표했다. 사우샘프턴전 4골, 스켄디야전 1골 2도움을 기록한 손흥민은 케빈 더 브라위너, 크리스티아노 호날두를 제치고 당당히 1위에 올랐다.

이 매체는 “손흥민은 사우샘프턴에게 포트트릭을 작렬했고, 스켄디야와의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예선에서도 1골 2도움을 기록했다. 특히 손흥민이 사우샘프턴을 상대로 보여준 경기력은 논리적인 관점으로 설명할 수 없다. 미친 활약이었다”고 평가했다.

그야말로 손흥민을 위한 한 주였다. 영국 ‘스카이스포츠’가 선정하는 파워랭킹에서 당당히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영국 ‘BBC'와 ’스카이스포츠‘가 선정한 이주의 팀에도 손흥민이 포함됐었다. 프리미어리그(EPL) 사무국이 선정하는 공식랭킹에서도 손흥민의 이름은 제일 높은 곳에 위치했다.

손흥민의 뒤를 이은 선수들의 면면도 화려하다. 울버햄튼을 만나 맨체스터 시티로 이끈 더 브라위너가 2위, 개막전부터 1골 1도움으로 맹활약한 호날두는 9위에 위치했다. 손흥민과 함께 토트넘의 2연승을 이끈 해리 케인은 3위에 올랐다.

사진캡처=90MIN
사진캡처=90MIN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