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이현호 기자 = 토트넘 KBS(케인, 베일, 손흥민)의 동반 출전이 잠정 연기됐다.

토트넘은 27일 오후 10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21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라운드에서 뉴캐슬 유나이티드와 1-1로 비겼다.

이날 손흥민은 왼쪽 측면 공격수로 선발 출전했다. 전반 25분 손흥민이 토트넘의 선제골 장면에 기여했다. 손흥민의 패스를 받은 케인이 땅볼 크로스를 깔았다. 이 패스를 루카스 모우라가 득점으로 마무리했다.

전반전 동안 여러 득점 기회를 만든 손흥민은 후반 시작과 함께 벤치에 앉았다. 그를 대신해 스티븐 베르바인이 투입됐다. 조세 무리뉴 감독은 “손흥민이 햄스트링 부상을 당했다. 장기부상 가능성도 있다”고 설명했다.

갈 길 바쁜 토트넘에 청천벽력과 같은 소식이다. 토트넘은 올 시즌 유독 바쁜 일정을 치러야 한다. EPL은 물론 UEFA 유로파리그, 리그컵, FA컵까지 모두 소화해야 하기 때문에 에이스 손흥민의 부재는 큰 타격이다.

최근 야심차게 영입한 가레스 베일도 아직 제 컨디션이 아니다. 지난 20일 토트넘으로 이적한 베일은 “하루빨리 토트넘 유니폼을 입고 경기에 나서고 싶다. 하지만 지금은 컨디션을 끌어올리는 게 중요하다. 아마 10월 중에 EPL 복귀전을 치를 것”이라고 예고했다.

토트넘은 올 시즌을 앞두고 KBS(케인, 베일, 손흥민) 트리오를 구성하면서 큰 관심을 끌었다. 그러나 손흥민과 베일이 부상을 당해 KBS 동반 출전은 기약없이 연기됐다. 이들의 공백은 당분간 베르바인, 모우라, 라멜라가 채울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