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윤효용 기자 =첼시가 후반 3분을 버티지 못하고 사우샘프턴과 아쉬운 무승부를 거뒀다. 

첼시는 17일 밤 11시(한국시간) 영국 런던 스탬포드 브릿지에서 열린 2020-21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5라운드 홈 경기에서 사우샘프턴과 3-3 무승부를 거뒀다. 이로써 승점 1점만 더하며 6위로 올라섰다. 

경기를 앞두고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첼시는 베르너, 풀리시치, 하베르츠, 마운트, 조르지뉴, 캉테, 아스필리쿠에타, 크리스텐센, 주마, 칠웰, 아리사발라가를 선발로 내세웠다. 사우샘프턴은 잉스, 아담스, 레드먼드, 로메우 등으로 맞섰다.

전반 초반 첼시가 선제골을 터뜨리며 앞서나갔다. 전반 15분 벤 칠웰의 스루패스를 그대로 살려들어갔고 수비수 3명을 속인 뒤 마무리까지 성공하며 리드를 안겼다. 이어 전반 28분 조르지뉴의 패스를 받은 뒤 골키퍼를 넘기며 추가골을 터뜨렸다.

사우샘프턴은 전반 막판 기세를 살렸다. 전반 44분 압박으로 하베르츠의 공을 빼낸 뒤 잉스가 골키퍼까지 제치며 한 골을 만회했다.

후반전 사우샘프턴이 다시 득점에 성공하며 경기를 원점으로 돌렸다. 후반 13분 케파 골키퍼가 공을 걷어내는데 실패했고 체 아담스가 왼발 슈팅으로 골망을 갈랐다. 그러나 1분 뒤 베르너의 패스를 받은 하베르츠가 골을 터뜨리며 다시 첼시가 앞서나갔다.

사우샘프턴도 동점골을 계속 노렸다. 후반 32분 체 아담스가 위협적인 슈팅으로 골문을 위협했지만 살짝 빗나갔다. 후반 40분 아담스를 빼고 쉐인 롱을 투입하며 공격에 변화를 줬다.

사우샘프턴은 후반 추가 시간 결국 동점을 만들었다. 후반 46분 월콧의 발리 슈팅을 베스테르고르가 살짝 방향을 바꿔놓으며 득점에 성공했다. 이로써 3-3 무승부로 경기가 종료됐다. 

[경기 결과]

첼시(3): 베르너(전15, 전28), 하베르츠(후14)
사우샘프턴(3): 잉스(후42), 아담스(후13), 베스테르고르(후46)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