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이현호 기자 = 유럽 챔피언스리그 ‘올해의 팀’ 후보 명단에 손흥민(28, 토트넘) 이름이 포함되지 않았다.

유럽축구연맹(UEFA)은 1일(한국시간) “2020년 Team Of The Year(TOTY) 팬 투표를 진행한다. 50명의 후보자 중에서 11명을 뽑아달라”는 투표글을 올렸다. 해당 투표는 4-4-2, 4-3-3, 4-5-1. 3-5-2, 3-4-3. 5-3-2 포메이션 중에서 자신이 원하는 대형을 먼저 선택해야 한다.

골키퍼 후보로는 알리송(리버풀), 나바스(PSG), 노이어(바이에른 뮌헨), 오블락(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등이 선정됐다. 수비수는 알라바, 데이비스(이상 바이에른 뮌헨), 아놀드(리버풀), 세르히오 라모스(레알 마드리드), 티아고 실바(첼시) 등이 이름을 올렸다.

미드필더 자리에는 더 브라위너(맨시티), 디 마리아, 마르퀴뇨스(이상 PSG), 고레츠카, 그나브리, 키미히(이상 바이에른 뮌헨), 브루노(맨유), 헨더슨(리버풀) 등이 자리했다. 공격수에는 케인(토트넘), 마네, 살라(이상 리버풀), 음바페, 네이마르(이상 PSG), 메시(바르셀로나), 펠릭스(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레반도프스키, 뮐러(이상 바이에른 뮌헨), 홀란드(도르트문트), 루카쿠(인터밀란), 스털링(맨시티), 호날두(유벤투스) 등이 명단을 채웠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