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이승애 한양대 스포츠산업학과 교수, 최준서 스포츠산업학과 학과장, (주)서울게임 박세운 본부장
사진: 이승애 한양대 스포츠산업학과 교수, 최준서 스포츠산업학과 학과장, (주)서울게임 박세운 본부장

[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한양대학교 예술체육대학 스포츠산업학과와 ()에스지에이이스포츠와 ()서울게임(*브랜드명: SGA서울게임아카데미)16() 한양대학교 서울캠퍼스 올림픽체육관에서 산학협력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날 업무 협약식에는 최준서 한양대학교 스포츠산업학과장, 이승애 한양대학교 스포츠산업학과 교수, ()에스지에이이스포츠 오민식 대표와 진인용 본부장과 서울게임 박세운 본부장이 참석해 협약서 서명과 함께 산학 협력을 통한 공동 발전을 약속했다.

이를 바탕으로 한양대 스포츠 산업학과와()에스지에이이스포츠/()서울게임과의 e스포츠 전문 인력 양성 e스포츠 관련 교과목 개설 및 확대 대학 e스포츠 활성화 등을 위해 함께 노력하게 된다.

최준서 한양대학교 스포츠산업학과장은 국내·외적으로 폭발적인 성장과 관심을 받고 있는 e스포츠 산업의 발전에 동참하게 돼 기쁘다. ()에스지에이이스포츠, ()서울게임의 뛰어난 리더십에 발맞춰 코로나 시대에 적절하고 건전한 게임문화 향유와 산업인재 육성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에스지에이이스포츠 오민식 대표는 “e스포츠의 역사가 시작된 지 벌써 20년 이상 지났지만 아직도 사업적인 부분과 학문적인 부분을 비롯해 각 부문 별 연계가 효율적으로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다“SGAe스포츠가 한양대학교와 함께 새로운 형태의 산학협력을 통해 대한민국의 게임과 e스포츠 산업의 발전과 효율화에 적극적으로 이바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