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김대식 기자 = 루이스 수아레스는 바르셀로나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에 넘긴 선물이었다.

아틀레티코는 25일 오전 5시(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에 위치한 완다 메트로폴리타노에서 열린 2020-21시즌 스페인 라리가 20라운드에서 발렌시아를 3-1로 꺾었다. 이번 승리로 아틀레티코는 선두 자리를 완벽히 굳혔다.

아틀레티코는 전반 11분에 터친 우로시 라치치의 기습적인 중거리 슈팅에 끌려갔다. 하지만 이번 시즌 리그에서 파죽지세를 달리고 있던 아틀레티코는 금세 원점을 만들었다. 전반 22분 코너킥에서 주앙 펠릭스의 센스 있는 득점으로 승부의 균형을 맞췄다.

1-1 동점 상황에서 해결사는 역시 수아레스였다. 후반 9분 펠릭스의 패스를 받은 수아레스는 페널티박스에서 침착한 마무리로 역전골을 넣었다. 수아레스는 2경기 연속골을 넣었고, 리그 12호골로 라리가 득점 공동 선두로 올라섰다. 앙헬 코레아의 득점까지 추가한 아틀레티코가 기분 좋게 승리를 거뒀다.

앙투완 그리즈만이 떠난 이후 확실한 득점원 부재에 시달렸던 아틀레티코지만 이번 시즌 수아레스의 활약으로 걱정을 해소했다. 수아레스의 활약 덕에 전반기가 끝난 시점이지만 아틀레티코의 라리가 우승 가능성이 벌써부터 점쳐지고 있다. 레알 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보다 1경기 덜 치렀지만 승점 차는 각각 7점, 10점이다. 승점 차는 순연 경기 결과에 따라 더욱 벌어질 수도 있다.

이에 스페인 ‘마르카’는 “수아레스가 바르셀로나에서 뛸 수 없다는 결정이 내려진 뒤에 이 선수를 아틀레티코에 선물한 건 바르셀로나다. 디에고 시메오네 감독은 수아레스에게 아틑레티코의 주역이 될 것이라고 설명하면서 그를 위한 공간을 만들어줬다. 아틀레티코는 확실한 득점원이 생긴 반면 바르셀로나는 수아레즈처럼 꾸준히 골을 넣을 수 있는 정통 스트라이커가 없다”고 설명했다.

수아레스는 지난 여름 바르셀로나가 리빌딩을 진행하면서 매몰차게 내버려진 선수나 다름없다. 당시 바르셀로나는 레전드 대우를 받아도 마땅한 수아레스에게 떠나지 않는다면 뛸 수 없다는 일방적인 통보를 날렸고, 결국 수아레스는 울면서 바르셀로나를 떠났다.

내쳐진 선수처럼 이적하게 된 수아레스는 바르셀로나 수뇌부를 향한 복수심이 가득했다. 실제로 그는 지난 10월 미국 ‘ESPN“과의 인터뷰에서 “내가 바르셀로나를 상대로 골을 넣으면 소리치거나 미친 짓을 하지는 않겠지만 분명 어딘가를 가리킬 것”이라고 다짐한 바 있다. 지금까지는 자신을 팽겨친 바르셀로나 수뇌부에 철저히 복수하고 있는 수아레스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