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토트넘
사진=토트넘

[인터풋볼] 김대식 기자 = 루카스 모우라는 토트넘이 4위 안에 들 수 있다는 자신감을 드러냈다.

토트넘은 8일(이하 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훗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21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28라운드에서 크리스탈 팰리스에 4-1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토트넘은 승점 45점으로 리그 7위를 달리고 있다.

모우라는 이번 경기 4-2-3-1 포메이션의 중앙 공격형 미드필더로 출장했다. 윙어로 많은 경기를 소화했던 모우라지만 최근에는 중앙으로 이동해 출전하는 횟수가 늘어나고 있다. 모우라는 활발한 움직임으로 손흥민, 해리 케인, 가레스 베일을 지원했다.

모우라의 발끝에서 토트넘의 선제골이 터졌다. 모우라는 압박으로 공을 탈취했고, 그 공은 케인에게 연결됐다. 케인은 침투하는 베일에게 정확한 크로스를 넣었고, 베일은 손쉽게 득점에 성공했다. 이후에도 모우라는 돌격대장 역할을 수행하며 좋은 경기를 펼쳤다. 최근에 모우라는 골이 터지면 카메라를 향해 손가락으로 LUCAS의 ‘L’표시를 하며 화제가 되고 있다.

경기 후 모우라는 영국 ‘데일리 스타’와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많은 특징들을 가지고 있고, 공을 갖고 공격한다면 수비적인 위험을 줄이고, 경기에서 이길 수 있다. 훌륭한 선수들과 EPL에서 이길 수 있다는 능력을 갖고 있기에 우리가 얼마나 잘하고 있는지를 알 필요가 있었다. 그 점을 깨닫고 자신감을 가질 때 경기를 지배할 수 있었다”며 경기력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포지션 변화에 대해선 “나는 그 위치가 정말 편하다. 어렸을 때 항상 10번으로 뛰었다. 자유로워서 그 포지션을 좋아한다. 좌우에서도 뛸 수도 있고 중앙에도 있을 수 있다. 공을 더 많이 만지게 되고 공격수들을 위한 기회를 만들 수도 있다”고 전했다.

토트넘은 2021년 들어 부진했지만 최근 베일이 살아나면서 3연승을 달리고 있다. 멀어졌던 4위권이 다시 가시권에 들어온 상황이다. 이에 모우라는 “이 선수들과 함께 경기를 하는 것은 내게 큰 기쁨이다. 우리는 한 경기씩 차근차근 생각할 필요가 있다. 이렇게 하면 당연히 4위라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