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윤효용 기자 =리버풀이 리즈 원정에서 막판 동점골을 허용하며 4위 진입에 실패했다. 

리버풀은 20일 오전 4시(한국시간) 엘런드 로드에서 열린 2020-21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2라운드 경기에서 리즈 유나이티드와 1-1 무승부를 거뒀다. 이로써 리버풀은 승점 3점을 챙기지 못하며 리그 6위에 머물렀다.

경기 전 양 팀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홈팀 리즈 유나이티드는 뱀포드, 코스타, 달라스, 로버츠, 해리슨, 필립스, 알리오스키, 파스칼, 요렌테, 아일링, 메슬리에가 선발 출전했다. 리버풀은 마네, 피르미누, 조타, 밀너, 베이날둠, 티아고, 로버트슨, 카박, 파비뉴, 알렉산더 아놀드, 알리송이 선발로 나섰다.

리버풀은 전반전 선제골에 성공하며 리드를 잡았다. 전반 31분, 알렉산더 아놀드가 뒷공간을 침투했고 조타의 패스가 정확하게 연결됐다. 아놀드는 곧이어 마네에게 패스했고, 마네가 빈 골문에 밀어 넣으며 선제골을 터뜨렸다.

후반전에는 리즈가 반격을 시작했다. 결정적인 득점 찬스가 이어졌다. 후반 14분 뱀포드의 헤더를 코스타가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골문 위쪽으로 빗나갔다.

리버풀은 마네 대신 살라를 투입하며 대응했다. 후반 40분 살라는 리즈의 뒷공간을 뚫어낸 뒤 골문 구석으로 슈팅을 시도했다. 그러나 슈팅이 간발의 차로 골문 옆으로 빗나가면서 추가 득점에 실패했다.

리버풀이 추가골을 넣지 못하자, 리즈가 동점골을 터뜨렸다. 후반 42분 해리슨의 코너킥을 요렌테가 헤더로 연결해 골망을 흔들었다. 이로써 경기는 1-1이 됐고, 남은 추가 시간은 4분이 주어졌다.

후반 47분, 리버풀이 득점 기회를 잡았다. 피르미누가 전방에서 골을 지켰고 체임벌린이 슈팅으로 연결했다. 그러나 슈팅이 골키퍼 정면으로 향하면서 추가골은 나오지 않았다. 

[경기 결과]

리버풀(1): 마네(전31)
리즈(1): 요렌테(후42)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