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김대식 기자 = 해리 케인, 손흥민, 델레 알리의 우정에 케인 아내마저 슬픔에 잠겼다.

토트넘은 24일 0시(한국시간) 영국 레스터에 위치한 킹 파워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21시즌 프리미어리그(EPL) 최종전에서 레스터 시티에 4-2 역전승을 거뒀다. 이로써 토트넘은 리그 7위 자리를 지키며 유로파 컨퍼런스리그 진출에 성공했다.

토트넘이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에 진출할 수 있는지를 두고 많은 관심을 받았던 경기. 동시에 모든 시선은 케인에게 향했다. 케인은 최근 이적설이 봇물처럼 터지고 있다. 이적설의 근원지는 케인이었다.

그는 게리 네빌이 진행하는 한 프로그램에 출연해 “내가 토트넘과 할 이야기가 분명히 있다고 생각한다. 난 가장 큰 대회에서 뛰고 싶다. 우리가 대화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 내 미래는 나한테 달려있고, 지금 이 순간 나와 내 경력에 있어 가장 좋은 것이 무엇인지에 대한 계획을 세울 것”이라고 말했다.

최초에 현지 언론들이 보도한 것과 다르게 공식적인 이적 요청은 아니었다. 다만 케인이 토트넘을 떠나는 걸 고민하고 있다는 건 사실로 밝혀졌다. 케인이 미래를 고민하고 있다는 소식이 알려지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맨체스터 시티, 첼시는 이미 관심을 드러내고 있는 상황이다.

케인이 이번 여름 정말로 이적하게 된다면 레스터전이 고별전인 셈이다.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팀을 7위로 이끌고 케인은 종료 휘슬이 불리자 동료들과 뜨거운 포옹을 나눴다. 이번 시즌 자신과 함께 최고의 활약을 해준 손흥민과 먼저 인사를 나눴고, 뒤이어 알리도 합류했다. 세 선수의 진한 포옹에 많은 팬들이 아쉬움을 삼켰다.

케인 아내인 케이티 굿랜드도 슬퍼했다, 그녀는 세 선수가 포옹하고 있는 장면을 찍어 개인 SNS에 남겼다. 다만 눈물 이모티콘과 함께 안녕을 뜻하는 인사 이모티콘도 남겨 눈길을 끌고 있다. 케인이 레스터전 후 모든 동료들과 구단 관계자들에게 마지막 인사를 건네는 것처럼 인사하면서 이미 토트넘을 떠나는 것이 확정됐다는 이야기가 나오는 상태였기 때문. 케인 아내의 SNS 게시글은 많은 추측을 낳고 있다.

사진=굿랜드 인스타그램
사진=굿랜드 인스타그램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