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고양] 오종헌 기자 = 대한민국이 손흥민의 페널티킥 골에 힘입어 경기 결과를 뒤집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은 13일 오후 3시 고양종합운동장에서 레바논과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H조 최종전을 치르고 있다. 후반 진행 현재 한국이 2-1 역전에 성공했다. 

이날 한국은 4-3-3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최전방에 손흥민, 황의조, 송민규가 포진했고 권창훈, 정우영, 이재성이 중원을 구성했다. 4백은 홍철, 박지수, 김영권, 김문환이 책임졌고 골키퍼 장갑은 김승규가 낀다. 

전반 초반 레바논의 선제골이 터졌다. 전반 13분 좌측면에서 크로스가 올라왔고 문전 혼전 상황 속에서 사드가 왼발 슈팅으로 마무리했다. 한국도 반격에 나섰다. 전반 16분 이재성이 페널티 박스 부근에서 강력한 왼발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대를 살짝 빗겨갔다. 전반 막판에도 1~2차례 기회가 있었지만 결국 득점 없이 마무리됐다.

후반 초반 한국이 승부를 원점으로 돌리는데 성공했다. 후반 6분 손흥민의 코너킥을 송민규가 헤더를 시도했고 이것이 상대 수비 맞고 굴절되면서 득점으로 이어졌다. 한국이 역전에 성공했다. 후반 19분 남태희가 페널티킥을 얻어냈고 키커로 나선 손흥민이 침착하게 골망을 갈랐다. 

사진=장승하 기자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