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하근수 기자= 일본이 쿠보의 3경기 연속 골에 힘입어 프랑스를 제압하고 토너먼트 진출에 성공했다.

일본은 28일 오후 8시 30분 일본 요코하마에 위치한 니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 도쿄 올림픽 A조 조별리그 3차전에서 프랑스에 4-0으로 승리했다. 이로써 일본은 3전 전승과 함께 A조 1위로 8강에 진출했으며, 프랑스는 멕시코에 밀려 조 3위로 탈락했다.

프랑스는 4-3-3 포메이션을 준비했다. 무아니, 지냐크, 토뱅, 베카, 투사, 사바니에, 펨벨레, 카시, 칼루루, 미슐랭, 베르나르도니가 선발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일본은 4-2-3-1 포메이션을 꺼내들었다. 우에다, 하타테, 쿠보, 도안, 엔도, 타나카, 사카이, 나카야마, 요시다, 토미야스, 타니가 선발 출전했다.

경기 시작과 함께 치열한 탐색전이 전개됐다. 전반 21분 미슐랭을 저지하는 과정에서 토미야스가 깊숙한 태클을 범하며 이날 경기 첫 번째 옐로카드가 나왔다. 

일본이 선제 득점에 성공했다. 전반 27분 페널티박스 안에서 우에다의 강력한 슈팅이 연결됐다. 베르나르도니가 한차례 막아냈지만 세컨볼을 쿠보가 마무리하며 일본이 앞서갔다.

같은 패턴으로 일본이 격차를 벌렸다. 전반 34분 중앙에서 침투 패스를 이어받은 쿠보가 지체 없이 슈팅했다. 골키퍼는 선방해냈지만 사카이가 볼을 밀어 넣으며 일본이 2-0으로 달아났다.

프랑스는 쿠보를 중심으로 한 일본의 빌드업에 속수무책으로 당했다. 프랑스는 전반 추가시간 위협적인 위치에서 프리킥을 가져갔지만 일본 수비의 육탄 방어에 가로막혔다. 일본은 전반전 볼 점유율, 슈팅 수, 패스 정확도 등 모든 주요 지표에서 프랑스를 크게 압도했다. 전반전은 일본이 2-0으로 앞선 채 종료됐다.

일본은 쿠보와 사카이를 빼고 미요시와 하시오카를 투입하며 변화를 줬다. 프랑스 또한 사냥과 바드를 투입하며 역전을 노렸다. 하지만 프랑스는 일본의 수비를 뚫지 못하며 고전했다.

결국 추가 득점도 일본의 몫이었다. 후반 25분 교체 투입된 미요시가 시도한 원터치 슈팅이 골문 구석으로 빨려 들어가며 프랑스의 골망을 흔들었다. 프랑스는 후반 29분 무아니의 퇴장까지 나오며 수적 열세까지 놓였다. 일본은 종료 직전 마에다의 쐐기골에 힘입어 4점차로 달아났다. 결국 경기는 일본의 4-0 승리로 끝이 났다.

[경기 결과]

프랑스(0) : -

일본(4) : 쿠보 타케후사(전반 27분), 히로키 사카이(전반 34분), 코지 미요시(후반 25분), 다이젠 마에다(후반 45분)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