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의 간판 공격수 황의조가 3경기 연속골에 도전한다.

보르도는 26일 오후 8(한국시간) 프랑스 보르도에 위치한 누보 스타드 드 보르도에서 스타드 렌과 2021-22시즌 프랑스 리그앙 8라운드를 치른다. 보르도는 승점 6점으로 16, 렌은 승점 8점으로 12위를 달리고 있다.

경기를 앞두고 황의조는 블라디미르 페트코비치 감독과 사전 기자회견에 나왔다. 현지 기자들은 황의조의 여름 이적 상황에 대해서 많은 관심을 드러냈다. 지난 여름 황의조는 마르세유를 비롯해 여러 구단들의 제안을 받았지만 보르도는 황의조를 보내주지 않았다.

당시를 회상하며 황의조는 선수로서 내가 이적에 관여할 수는 없다. 팀에 남았지만 축구선수로서 내 일을 하는 게 중요하다. (이적을 못해) 힘들지는 않았다. 3년 동안 뛰었던 팀이고, 보르도를 사랑하기 때문이다. 여러 가지 상황이 있었다. 결과적으로 팀에 남았다. 다른 생각을 많이 하지 않았다. 지금 상황에 후회하지 않는다며 담담하게 답했다.

보르도는 시즌 초반에 경기력이 상당히 좋지 못했다. 5경기 23패로 최하위권으로 추락했다. 다행히도 생테티엔 전에서 황의조가 2골을 터트리면서 시즌 첫 승을 달성했고, 지난 경기에서도 황의조의 활약 덕에 3-3 무승부를 만들어냈다.

이제 3경기 연속골에 도전한다. 황의조는 스타드 렌전에서 당당하게 선발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보르도는 황의조를 비롯해 딜로선, 아들리, 프랑세르지우, 오타비오, 망가스, 맥세르, 콰탱, 그리게르센, 펨벨레, 코스틸을 선발로 투입했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