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오종헌 기자 = 토트넘 훗스퍼가 북런던 더비에서 패하며 리그 3연패를 기록하게 됐다. 손흥민은 만회골을 넣는 등 분전했지만 팀의 패배를 막지 못했다. 

토트넘 훗스퍼는 27일 오전 0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1-22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6라운드에서 아스널에 1-3으로 패했다. 이로써 토트넘과 아스널은 승점 9점 동률을 이뤘고 득실 차(-5)까지 같았지만 다득점에서 앞선 아스널이 리그 10위, 토트넘이 11위에 위치했다. 

[선발 라인업] '손흥민vs토미야스'...미니 한일전 성사

이날 토트넘은 4-3-3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최전방에 손흥민, 케인, 모우라가 포진했고 알리, 호이비에르, 은돔벨레가 중원에서 호흡을 맞췄다. 4백은 레길론, 다이어, 산체스, 탕강가가 책임졌고 요리스가 골키퍼 장갑을 꼈다.

이에 맞선 아스널은 4-2-3-1 포메이션을 꺼내 들었다. 오바메양이 원톱으로 나섰고 스미스 로우, 외데가르드, 사카가 뒤를 받쳤다. 자카, 파티가 중원을 구성했고 4백은 티어니, 마갈량이스, 화이트, 토미야스가 짝을 이뤘다. 골문은 람스데일이 지켰다. 

[경기 내용] 토트넘, 전반에만 세 골 허용...후반 SON 만회골

전반 초반 아스널의 선제골이 터졌다. 전반 12분 스미스 로우가 사카의 땅볼 크로스를 놓치지 않고 침착한 슈팅으로 마무리했다. 아스널이 다시 한번 위협적인 슈팅을 만들었다. 전반 16분 좌측에서 올라온 크로스를 받은 사카가 파티에게 공을 내줬고 파티가 중거리 슛을 시도했지만 요리스 골키퍼가 막아냈다.

손흥민의 날카로운 슈팅이 나왔다. 전반 22분 좌측면에서 드리블을 시도한 손흥민은 파티를 제친 뒤 강력한 왼발 슈팅을 시도했다. 하지만 공은 람스데일 골키퍼의 선방에 막히고 말았다. 아스널이 추가골을 만들었다. 전반 27분 스미스 로우와 원투 패스를 주고 받은 오바메양이 골망을 갈랐다. 

아스널이 더욱 격차를 벌렸다. 전반 34분 아스널의 역습이 이어졌고 사카가 페널티 박스 안에서 슈팅을 시도했다. 이것을 케인이 태클로 저지했지만 다시 공을 잡은 사카가 다시 득점으로 마무리했다. 

토트넘이 후반 시작과 동시에 변화를 가져갔다. 알리, 탕강가를 대신해 스킵, 에메르송이 투입됐다. 토트넘의 좋은 슈팅이 나왔다. 후반 16분 에메르송의 패스를 받은 케인이 페널티 박스 부근에서 오른발 슈팅을 시도했지만 람스데일 골키퍼의 손에 걸리고 말았다.

다시 한번 케인에게 기회가 찾아왔다. 후반 18분 다이어가 후방에서 연결한 패스를 받은 케인이 감각적인 칩샷을 시도했지만 골대를 살짝 빗겨갔다. 토트넘이 선수 교체를 진행했다. 후반 24분 은돔벨레가 빠지고 힐이 투입됐다.

아스널의 좋은 슈팅이 나왔다. 후반 28분 사카가 페널티 박스 외곽에서 날카로운 왼발 슈팅을 날렸지만 요리스 골키퍼가 막아냈다. 토트넘이 한 골 만회했다. 후반 34분 손흥민이 레길론의 땅볼 크로스를 놓치지 않고 논스톱 오른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아스널이 교체 카드를 사용했다. 후반 36분 부상을 당한 자카가 빠지고 로콩가가 대신 투입됐다. 이어 아스널은 후반 42분 사카, 스미스 로우를 대신해 나일스, 타바레스를 내보내며 수비를 강화했다. 토트넘이 골대 불운에 시달렸다. 후반 추가시간 모우라의 왼발 슈팅이 람스데일 골키퍼의 손에 맞고 골대를 강타했다. 결국 양 팀의 경기는 아스널의 승리로 마무리됐다. 

[경기 결과]

토트넘 훗스퍼(1) : 손흥민(후반 34분) 

아스널(3) : 스미스 로우(전반 16분), 오바메양(전반 27분), 사카(전반 34분)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