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아스널
사진=아스널

[인터풋볼] 신동훈 기자= 아스널 성골 유스’ 에밀 스미스 로우(21)가 북런던 더비에 득점을 한 소감을 한 문장으로 표현했다.

아스널은 27일 오전 12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1-22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6라운드에서 토트넘 훗스퍼에 3-1로 승리했다. 이날 승리로 아스널은 토트넘을 제치고 10위에 올랐다.

공격 전개 차이가 승부 향방을 갈랐다. 토트넘은 손흥민 개인 돌파를 제외하곤 제대로 공격 루트를 만들지 못했다. 단순 롱패스 혹은 크로스 만을 반복했는데 이는 아스널 수비에 의해 쉽게 차단됐다. 반면 아스널은 유려하고 다채로웠다. 좌측을 집중적으로 공략하는 모습도 인상적이었다.

전진 빌드업 중심엔 스미스 로우가 있었다. 마르틴 외데가르드, 부카요 사카와 2선을 구성한 스미스 로우는 좌측과 중앙을 활발히 오가며 공격 루트를 확보했고 양질의 패스를 보냈다. 상대 수비 사이에 위치한 다음 빠져나와 침투를 하는 장면도 눈길을 끌었다. 키어런 티어니, 외데가르드 등 동료들과의 호흡도 좋았다. 짧은 원투패스를 통해 순식간에 토트넘 수비 뒷공간을 뚫어내며 기회를 창출했다.

선제골도 스미스 로우 발끝에서 나왔다. 전반 11분 사카 패스를 받은 스미스 로우는 간결한 컷백으로 토트넘 골망을 흔들었다. 순식간에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은 광란의 도가니가 됐다. 스미스 로우는 손으로 하트를 그리며 팬들의 환호에 화답했다. 흐름을 탄 아스널은 연속골을 만들어냈다. 피에르 에메릭 오마베양, 사카가 차례로 득점을 터트렸고 전반은 3-0으로 끝이 났다.

후반 토트넘이 교체를 통해 공격적으로 나서면서 흐름은 넘어갔다. 하지만 아론 램스데일의 선방과 토미야스 타케히로를 중심으로 한 아스널 수비진들의 방어로 실점 위기를 모면했다. 후반 33분 손흥민에게 실점을 내주자 아스널은 후반 42분 스미스 로우, 사카를 빼고 누누 타바레스, 에인슬리 메이틀랜드 나일스를 넣어 측면 수비를 강화했다. 결국 경기는 아스널의 3-1 승리로 끝이 났다.

스미스 로우는 경기 종료 후 “내 생애 최고의 날이다. 토트넘을 상대로 득점을 넣는 게 꿈이었기 때문이다. 경기장에 가족들도 와 있었다.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기분이다”고 전했다. 아스널 10번이자 성골 유스인 스미스 로우의 근본 넘치는 인터뷰에 많은 아스널 팬들이 엄지를 피며 그를 추켜세우는 중이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