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이제 상황은 심각해졌다. 올레 군나르 솔샤르 감독의 경질 가능성이 점차 높아지고 있고, 몇 시간 내 해고될 수 있는 상황이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21일 오전 0(한국시간) 영국 왓포드에 위치한 비커리지 로드에서 열린 2021-22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2라운드에서 왓포드에 1-4 충격적인 패배를 당했다. 이날 패배로 맨유는 3경기 무승(12)의 부진에 빠졌다.

솔샤르 감독의 위기였다. 토트넘전에서 변칙적인 3백을 통해 승리를 따내며 반전에 성공했지만 이후 두 경기에서 11패로 부진했고, 특히 라이벌 맨체스터 시티전에서 완패를 당하면서 다시 경질론이 거세졌다. 이런 이유로 이번 왓포드 원정에서 반드시 승리를 따낸 후 주중 비야레알과 챔피언스리그 경기까지 연승으로 이어가야 하는 상황이었다.

이런 이유로 솔샤르 감독은 호날두, 산초, 브루노, 래쉬포드, 매과이어, , 데 헤아 등 핵심 선수들을 모두 투입하며 승리를 노렸다. 그러나 경기는 예상하지 못한 방향으로 흘러갔다. 맨유의 경기력은 최악이었고, 후방 빌드업이 전혀 되지 않았다. 실수로 인해 페널티킥을 내줬지만 데 헤아의 선방으로 위기를 넘긴 맨유가 전반에만 2골을 내줬다. 맨유는 전반 28분 킹, 전반 44분 사르에게 연속골을 내주며 끌려갔다.

반 더 비크의 만회골로 분위기 반전에 성공한 맨유지만 믿는 도끼에 발등이 찍혔다. 바로 맨유의 캡틴 매과이어가 치명적인 실수를 범하며 퇴장을 당한 것이다. 후반 24분 후방에서 터치가 불안하며 공을 뺏겼고, 결국 거친 태클로 경고 누적으로 레드카드를 받았다. 이후 맨유가 무너지기 시작했고, 결국 두 골을 더 허용하며 충격적인 대패를 당했다.

이 패배로 인해 솔샤르 감독의 경질 시계는 더 빨라지게 됐고, 점차 현실화되고 있다. 로마노 기자 역시 맨유 내부에서 솔샤르 감독의 경질을 놓고 논의 중이다. 이사회의 일부는 솔샤르 감독을 즉시 경질할 것을 촉구하고 있고, 이제는 심각한 상황이다며 솔샤르 감독의 경질 가능성을 언급했다.

이어 로마노 기자는 최종 선택은 글레이저에게 달려 있다. 솔샤르의 감독직은 심각한 위기에 처해 있고, 앞으로 몇 시간 내 경질될 수 있다. 맨유는 곧 결정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