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하근수 기자= 강원FC가 성남FC를 꺾고 정규 리그 일정을 마쳤다. 강원은 승강 플레이오프 대전하나시티즌과 맞대결 준비에 돌입한다. 

강원FC는 5일 오후 3시 춘천송암스포츠타운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21' 38라운드에서 성남FC에 2-1로 승리했다. 이날 경기를 끝으로 강원은 승강 플레이오프에 돌입한다.

홈팀 강원은 3-5-2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최전방은 김대원과 이정협이 포진했다. 미드필드에는 츠베타노프, 서민우, 김대우, 신창무, 임창우가 호흡을 맞췄다. 3백은 윤석영, 임채민, 김영빈이 버텼으며 골문은 이광연이 지켰다.

원정팀 성남은 4-4-2 포메이션을 꺼내들었다. 투톱은 박용지와 이중민이 포진했다. 측면은 박수일과 정석화가, 중원은 이규성과 권순형이 이름을 올렸다. 4백 라인은 최지묵, 권경원, 마상훈, 이시영이 투입됐고, 골키퍼 장갑은 김영광이 꼈다.

선제골의 주인공은 강원이었다. 전반 5분 성남의 공격을 차단한 뒤 강원이 역습을 시도했다. 측면에서 올라온 땅볼 크로스가 페널티박스 중앙으로 날카롭게 연결됐다. 이정협의 슈팅 이후 흘러나온 세컨볼을 김대원이 밀어 넣으며 성남의 골망을 흔들었다. 

성남은 전반 21분 이중민을 대신해 뮬리치를 투입하며 이른 시간 변화를 줬다. 그럼에도 강원의 공격이 계속 됐다. 전반 44분 신창무의 감각적인 패스가 페널티박스 안으로 침투하는 이정협에게 연결됐다. 이정협은 넘어지며 슈팅해봤지만 상대 수비의 육탄 방어에 가로막혔다. 전반전은 강원이 1-0으로 앞선 채 끝났다.

후반전에 돌입한 성남이 먼저 교체 카드를 꺼내 들었다. 권경원과 박용지를 불러들이고 이종성과 이창용을 투입했다. 후반 17분 전방으로 연결된 침투 패스가 뮬리치에게 연결됐다. 속도를 살린 뮬리치는 중앙으로 크로스를 올렸지만 슈팅으로 연결되지 못하고 무산됐다.

강원도 교체를 활용했다. 후반 20분 이정협과 서민우를 대신해 박상혁과 황문기를 넣으며 변화를 줬다. 후반 23분 컷백 이후 먼 거리에서 볼을 잡은 황문기가 과감하게 슈팅했지만 좌측으로 벗어났다.

강원이 격차를 벌렸다. 후반 24분 코너킥 상황 김영빈이 최지묵에게 걸려 넘어졌고, 주심은 비디오 판독(VAR) 끝에 강원에 페널티킥(PK)을 선언했다. 키커로 나선 김대원이 침착하게 마무리하며 멀티골을 뽑아냈다.

성남이 추격에 나섰다. 후반 39분 이시영이 올려준 크로스를 페널티박스 안에 위치했던 뮬리치가 강력한 슈팅으로 마무리하며 추격골을 터뜨렸다. 하지만 승부를 뒤집기는 역부족이었다. 경기는 강원의 2-1 승리로 종료됐다.

[경기 결과]

강원FC(2) : 김대원(전반 5분, 후반 28분)

성남FC(1) : 뮬리치(후반 39분)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