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수원] 김대식 기자 = 김도균 수원FC 감독은 선수들에게 실망하지 말라는 메시지를 전했다.

수원FC는 22일 오후 7시 수원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전북 현대와의 ’하나원큐 K리그1 2022‘ 14라운드에서 1-0으로 승리했다. 승점을 추가하지 못한 수원FC는 11위에 머물렀다.

수원FC가 이번에도 깊은 수렁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이번 경기에서도 패배하면서 5경기 연속 승리가 없다. 불안했던 수비가 이번 경기에서는 비교적 좋았지만 오늘은 공격이 뜻대로 풀리지 않았다.

경기 후 김도균 감독은 “비록 패배했지만 투혼을 발휘했다. 선수들도 최선을 다했다. 실점 장면에서 아쉬운 건 맞지 않았다면 밖으로 나가는 공이었다. 운이 없었다고 해야 될 것 같다. 실점에서 아쉽지만 좋은 경기를 했다. 공격진의 세밀함에서 라스나 김승준이 무뎠다”고 소감을 전했다.

공격에서 어떤 아쉬움을 느꼈는지 묻자 “슈팅 기회도 있었다. 상대보다 슈팅도 많았다. 득점을 만들지 못해서 아쉽다. 상대도 후반전에 많이 지쳤다. 이승우, 김승준, 라스가 후반전에 들어갔는데 날카로움을 보여주지 못했다. 상대보다 체력적으로 나을 것이라고 보고 투입했는데, 3명의 선수의 활약이 제일 아쉽다“고 부연했다.

김도균 감독은 경기 전에 의지와 투혼을 굉장히 강조했다. 선수들의 투지에 대해선 ”오늘 경기에서는 생각한 대로 선수들이 열심히 해줬다. 비록 졌지만 선수들이 실망하지 않기를 바란다. 저번 경기에서는 선수들에게 실망했다고 말했는데, 오늘 경기에서는 희망을 봤다“고 설명했다.

수원FC는 패배만이 손실이 아니었다. 유용하게 쓰이던 U-22 자원인 김주엽이 큰 부상을 당했다. 김도균 감독은 ”좀 심각한 부상 같다. 듣기로는 십자인대가 파열됐다고 한다. 전반전에 김주엽과 이기혁이 활발하게 움직여줬다. 김주협은 활동량과 투혼을 가지고 뛰는 선수인데 감독 입장에서 굉장히 아쉬운 상황“이라며 아픔을 전했다.

힘겨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수원FC인데 다음 경기가 1위 울산 현대다. 선수들에게 어떤 메시지를 전하고 싶은지에 대해선 ”쓴소리도 하고, 좋은 이야기도 해준다. 5월에 여러 방법을 다 하고 있다. 울산 현대라는 강팀이 부담스럽지만 홈팀에서 하기에 힘을 내라고 말해주고 싶다“고 답했다,

무릴로의 공백이 최근 느껴지는 수원FC다. 무릴로는 발목 수술로 장기간 이탈한 상황인데 긍정적인 소식이 들렸다. 김도균 김독은 ”A매치 휴식기 이후에는 그라운드에서 볼 수 있을 것 같다. 공 가지고 재활을 하고 있다. 6월에는 복귀하지 않을까 한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