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신동훈 기자 = 데얀 쿨루셉스키는 아스널과 북런던 더비에서 못 나설 가능성이 있다.

영국 ‘풋볼 런던’은 29일(한국시간) “쿨루셉스키는 스웨덴과 슬로베니아 경기에 나와 햄스트링 근육에 긴장을 느꼈다. 토트넘 훗스퍼에 돌아와 검사를 받기도 했다. 아직 확실한 발표는 없었으나 북런던 더비 출전에 의심이 생긴 건 사실이다”고 보도했다.

쿨루셉스키는 지난 겨울 이적시장에 합류한 토트넘 복덩이다. 루카스 모우라가 애매한 활약을 펼치며 손흥민, 해리 케인 부담이 커지고 있었는데 쿨루셉스키가 합류해 고민을 덜었다. 쿨루셉스키는 우측 윙어로 활약하며 엄청난 경기력을 뽐냈다. 날카로운 드리블 능력과 킥으로 토트넘 공격에 활기를 더했다.

공격 포인트 양산 능력도 뛰어났다. 쿨루셉스키 덕에 손흥민, 케인 부담이 덜어졌고 활약도 더 좋아질 수 있었다. 토트넘이 지난 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4위를 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 쿨루셉스키에 대한 찬사가 이어졌다. 올 시즌엔 히샬리송과 출전시간을 나누고 있으나 여전히 입지는 탄탄하다. 안토니오 콘테 감독 신임을 듬뿍 받고 있다.

공격에서 다양한 활용도를 지닌 쿨루셉스키가 북런던 더비에서 빠지는 건 토트넘에 타격이다. 선발이든 교체든 영향력이 대단한 쿨루셉스키가 이탈하면 콘테 감독은 확실한 공격 옵션 하나를 잃는 셈이다. 측면 파괴력이 떨어질 것이다. 모우라, 브리안 힐은 믿고 기용하기 어려운 상황이라 콘테 감독은 고민에 빠질 것이다.

풋볼 런던’은 콘테 감독이 3-5-2 포메이션을 쓸 수도 있다고 전망했다. 지난 레스터 시티전에서 콘테 감독은 후반에 3-5-2 포메이션을 내세웠다. 중원에 이브 비수마를 추가해 숫자를 높이고 손흥민, 케인 투톱을 향한 직선적인 패스로 공격을 운영했다. 결과는 6-2 대승이었다. 3-4-3 포메이션에 일관됐던 토트넘에 새로운 포메이션을 제시한 경기였다.

쿨루셉스키가 빠지면 히샬리송을 벤치에 두고 3-5-2 포메이션을 꺼내들 가능성이 있다. 아스널 미드필더들의 현재 경기 감각이 최고조라는 것도 의식해야 한다. 포메이션 결정을 하기 전에 쿨루셉스키 상태를 확실히 체크할 토트넘이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