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하근수 기자(대전)] 5경기 만에 득점을 터뜨린 윌리안. 그는 오랜만에 골망을 흔든 기쁨보다 팀원들과 대전을 먼저 생각했다.

대전은 2일 오후 1시 30분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2 2022' 42라운드에서 광주와 2-2로 비겼다. 이로써 대전은 승점 65점으로 3위에 머물렀다.

아쉬운 무승부였다. 전반 이른 시간 광주에 선제 실점을 허용하면서 끌려갔다. 김승섭, 김인균, 이현식 등등 측면 자원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반격에 나섰지만 좀처럼 실마리를 찾지 못했다. 후반전에 돌입한 대전은 마사와 윌리안을 동시에 투입하며 승부수를 던졌다.

교체 수가 빛을 발했다. 후반 18분 윌리안에게 패스를 건네받은 마사가 동점골을 터뜨렸다. 후반 20분 이번엔 서영재 크로스를 이어받아 윌리안이 역전골을 터뜨렸다. 경기를 뒤집은 대전은 승리를 눈앞에 뒀었지만, 후반 추가시간 통한의 동점골을 내주며 무승부에 그쳤다.

경기 종료 이후 수훈 선수로 선정된 윌리안이 기자회견장을 찾았다. 먼저 윌리안은 "경기에 앞서 광주가 강한 팀이라는 것을 미리 알고 있었다. 게다가 광주는 이미 우승한 상황인 만큼 어려운 게임이 되리라 인지하고 있었다. 하지만 오늘 거둔 무승부는 가치가 있었다고 본다. 광주와 대전 모두 무승부가 적당했던 것 같다"라며 경기 소감을 밝혔다.

오늘 윌리안은 지난 8월 27일 35라운드 부천FC1995전 이후 5경기 만에 골망을 흔들었다. 교체 투입 이후 머지않아 터뜨린 값진 역전골이었지만, 경기 도중 놓쳤던 찬스들에 대한 아쉬움은 지울 수 없었다. 윌리안은 "조금 더 마무리에 집중했다면 승리하는 데 보탬이 될 수 있었을 것이다. 슈팅이나 마무리에 대한 부분을 조금 더 연습하겠다"라고 전했다.

킥오프에 앞서 취재진과 만난 이민성 감독은 윌리안을 후반전 경기 흐름을 바꿀 수 있는 교체 카드라고 치켜세운 바 있다. 이에 대해 윌리안은 "내가 아니더라도 레안드로나 조유민 선수도 있다. 어떤 선수가 들어가든 최선을 다할 것이며 잘할 수 있다고 믿는다. 감독님께서 선택하셔서 득점도 했지만 더 좋은 플레이를 보여주지 못한 것이 아쉽다"라고 답했다.

다음 라운드 대전은 전남 드래곤즈를 상대로 2위 탈환을 노린다. 끝으로 윌리안은 "무엇보다 계속 자신감을 갖고 경기를 치렀으면 좋겠다. 아직 3경기가 남았으며 최대 승점 9점까지 가져올 수 있다. 자신감을 갖고 열심히 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 같다"라며 각오를 불태웠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