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신인섭 기자= 토트넘 전담 기자들은 이반 페리시치의 선발 제외를 예상했다.

토트넘은 6일 오전 1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훗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20-23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22라운드에서 맨체스터 시티를 상대한다. 현재 토트넘은 5위(승점 36)에, 맨시티는 2위(승점 45)에 위치해 있다.

경기를 앞둔 토트넘은 큰 위기에 봉착했다. 팀의 수장 안토니오 콘테 감독이 팀을 지휘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토트넘은 지난 1일 구단 채널을 통해 “콘테 감독은 최근 심한 복통으로 인해 몸 상태가 좋지 못하다. 담낭염 진단을 받았고 오늘 수술대에 오를 예정이다. 이후 회복 기간이 필요하다는 전망이다"라고 밝혔다.

다행히 수술은 성공적으로 마쳤다. 콘테 감독은 수술을 받은 뒤, 개인 SNS를 통해 “응원 메시지들을 보내줘서 감사하다. 수술은 정말 잘 끝났다. 안정을 찾은 상황이다. 이제 회복에 집중하겠다. 빠르게 돌아와 팀에 함께 하겠다"며 걱정해 준 팬들을 위한 메시지를 남겼다.

하지만 당장의 복귀는 기대하기 힘들다. 콘테 감독은 수술을 받기 위해 이탈리아로 향했고, 여전히 이탈리아에 머물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따라서 맨시티전은 크리스티안 스텔리니 수석코치와 라이언 메이슨 코치가 메울 것으로 예상된다.

그렇다면 선발 라인업은 어떻게 꾸려질까? 토트넘은 보름 전 맨시티 원정길에서 케인, 손흥민, 데얀 쿨루셉스키, 페리시치, 피에르-에밀 호이비에르, 로드리고 벤탄쿠르, 에메르송 로얄, 벤 데이비스, 에릭 다이어, 크리스티안 로메로, 위고 요리스가 선발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당시 토트넘은 전반에 2골을 터트리며 앞서 나갔지만, 후반 수비 라인이 붕괴되면서 4골을 내주며 패했다.

특히 페리시치가 패배의 원흉으로 지목됐다. 맨시티가 터트린 4골 가운데 3골이 페리시치의 수비 미스에서부터 시작했기 때문. 페리시치는 리야드 마레즈를 제대로 수비하지 못하며 공간을 내줬고, 3실점의 빌미를 제공했다.

따라서 토트넘 전담 기자들도 다가오는 맨시티전에 페리시치의 선발 제외를 예상했다. 영국 '풋볼 런던'의 롭 게스트 기자는 "페리시치는 지난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4골 중 3골에 악몽이었다"며 선발 제외를 예상했다. 알레스데어 골드 기자도 라이언 세세뇽이 선발 출전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두 기자 모두 동일한 라인업을 예상했다. 게스트와 골드 기자는 모두 손흥민, 케인, 쿨루셉스키, 세세뇽, 호이비에르, 벤탄쿠르, 에메르송, 데이비스, 다이어, 로메로, 요리스의 선발을 기대했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