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하근수 기자(상암)] 김민재가 3월 A매치 결과에 대한 아쉬움을 전했다. 더불어 대표팀보단 소속팀에 집중하고 싶다는 마음을 내비치며 은퇴를 시사했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FIFA 랭킹 25위)은 28일 화요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하나은행 초청 축구 국가대표팀 친선경기' 3월 A매치 2차전에서 우루과이(FIFA 랭킹 16위)에 1-2로 패했다.

한국은 4-2-3-1 포메이션으로 시작했다. 원톱으로 황의조가 나섰다. 2선에는 이재성, 손흥민, 이강인이 포진했다. 중원은 정우영(알사드)와 황인범이 지켰다. 4백은 이기제, 김영권, 김민재, 김태환이 호흡을 맞췄다. 골키퍼 장갑은 조현우가 착용했다.

승자는 우루과이였다. 세바스티안 코아테스와 마티아스 베시노가 터뜨린 연속골 덕분이다. 한국은 황인범 동점골로 반격에 나섰고 두 차례 골망을 흔들기도 했지만 오프사이드에 발목을 잡혔다. 결국 한국은 우루과이를 넘지 못하며 고개를 숙였다.

경기 종료 이후 믹스트존에서 김민재를 만났다. 2경기 동안 4실점을 허용하며 누구보다 아쉬웠을 터. 먼저 김민재는 이번 우루과이전 소감으로 "이겼어야 하는 경기인데 그렇지 못해서 아쉽다. 세트피스 상황에서 조금 더 집중해야 할 것 같다"라고 밝혔다. 2연전 모두 수비적인 부분이 아쉽다는 평가에 대해선 "틀린 말은 아닌 것 같다. 더욱 집중하고 선수들과 더욱 소통하여 맞춰야 될 것 같다"라고 답했다.

김민재는 콜롬비아전과 우루과이전 모두 풀타임을 소화했다. 소속팀과 대표팀에서 모두 중용되고 있는 만큼 컨디션적인 문제도 우려됐다. 더욱이 이탈리아 세리에A 우승과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8강 매치들도 앞두고 있는 상황. 김민재는 현재 상태에 대해 "지금 조금 힘든 상황이다. 멘탈적으로도 많이 무너진 상태다"라고 전한 다음 "당분간이 아니라... 멘탈소속팀에 집중하고 싶은 생각이다. 축구적으로나 몸적으로도 힘들다. 대표팀보단 소속팀에 신경을 쓰고 싶다"라고 덧붙였다.

해당 발언이 대한축구협회(KFA)와 조율이 됐는지에 대한 물음에는 "조율이 됐다고는 말씀드리지 못하겠다. 이야기는 조금 나누고 있다. 이정도만 하겠다"라며 인터뷰를 마쳤다. 3월 A매치를 마친 김민재는 소속팀 나폴리에 복귀할 예정이다.

사진=인터풋볼 홍예빈 기자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