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페네르바체
사진= 페네르바체

[인터풋볼] 박지원 기자= 페네르바체의 김민재가 퇴장당한 가운데, 터키 유명 기자가 코멘트를 남겼다.

페네르바체는 18일 오전 1시(한국시간) 터키 트라브존에 위치한 메디칼 파크 스타뒤무에서열린 2021-22시즌 터키 쉬페르 리그 9라운드에서 트라브존스포르에 1-3으로 패했다.

경기 시작과 동시에 페네르바체가 앞서갔다. 전반 3분 발렌시아의 패스를 받은 로시가 문전에서의 감아차기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페네르바체에 퇴장 변수가 발생했다. 앞서 전반 14분 경고를 받았던 김민재가 재차 경고를 받으며 퇴장당했다.

상황은 이렇다. 전반 23분 트라브존스포르의 역습 상황이 이어졌다. 김민재는 페널티 박스 바로 앞에서 상대 공격수 자니니와 어깨싸움을 벌였다. 이때 자니니가 넘어짐에 따라 주심은 반칙을 선언했고, 김민재에게 옐로카드를 주었다.

주위에는 페네르바체 선수 2명이 존재했다. 설사 김민재가 뚫렸을지라도 일대일 상황으로 이어질 수 없었다. 이에 페네르바체 선수들은 주심에게 달려가 항의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으면서 김민재는 퇴장당했다.

설상가상으로 이어진 프리킥에서 트라브존스포르의 바카세타스가 득점했다. 스코어는 균형을 이뤘고, 전반은 1-1로 종료됐다.

수적 열세를 안게 된 페네르바체는 이후 수비에 치중하면서 잘 버텨냈다. 후반 막판까지 1-1 균형이 이뤄졌다. 하지만 막판 집중력이 무너지고 말았고, 후반 43분과 후반 45분 연이어 실점을 내주면서 1-3으로 패배했다.

경기 종료 후 김민재의 퇴장이 논란되고 있다. 터키 언론들은 “가혹한 판정”이라는 의견을 내놓았다.

더불어 터키 유명 기자인 에크렘 코누르는 “김민재에게 주어진 옐로카드는 옳지 않다. 주심은 관중석의 반응에 옐로카드를 주었고, 이에 퇴장이 선언됐다. 이러한 판정은 터키 축구를 망치는 것이다”라며 비판했다.

사진= 스포르
사진= 스포르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