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2018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 최종 예선 B조 호주와 아랍에미리트(UAE)의 경기이다. 아시아 최종 예선 경기를 4경기 남기고 있는 상황에서 호주는 승점 10점으로 사우디, 일본 승점 공동 13점에 이어 3위를 달리고 있다. 그리고UAE는 호주 보다 승점 1점이 모자란 4위에 있다.

지난 주 호주는 이라크 원정에서 아쉬운 1-1 무승부를 펼쳤다. 전반 선제골을 성공했으나 후반 경기시작 76분 동점골을 허용했다. 이로서 호주는 예선 초반 2연승으로 반짝 희망을 가진 후 이내 4경기 연속 답답한 무승부를 이어가고 있다.

지금까지 6경기를 치르며 홈 경기는 단 2번 있었던 호주는 홈 경기에서 이라크를 상대로 2-0으로 승리하고 일본과도 1-1 무승부를 했다. 호주는 앞으로 남은 4경기에서 적어도 3경기 이상 승리를 다짐해야 한다. 하지만 호주는 앞으로 남은 경기를 모두 홈에서 치를 수 있는 유리함이 있다. 지난 경기서도 호주는 홈에서 UAE를 0-1로 제압한 바 있었다.

한편 UAE는 지금까지 6번의 최종 예선 경기 중 홈 경기가 많았다. 4번의 홈 경기에서 호주, 일본에 패했고 이라크와 태국을 상대로 승리했다. 또한 원정 2경기에서는 일본과 사우디에 2번 모두 패했다. UAE는 일본을 상대로 원정에서 승리하고 홈에서 패하는 모습을 보이는 특이함을 나타냈다.

호주는 최종 예선 처음 2경기서 상대 득점을 허용하지 않고 승리를 거뒀으나 이후 4번의 무승부에서 6골을 내주며 실점했다. 수비 집중력에서 문제를 보이고 있는 호주는 앞으로 홈 경기에서 변화된 모습을 보여야 한다.

호주는 홈에서 가졌던 경기 중 지난 아시안컵에서 대한민국에 0-1 패한 이후 현재까지 7번의 홈 경기에서 일본과 한번 무승부 제외하고 6경기 모두 승리했다. 한편 UAE는 최종 예선 첫 원정에서 일본에 승리한 경기 이후 그때 만큼의 경기력을 보이지 못하고 있다. 사우디를 상대로 원정서 득점하지 못하고 3-0으로 패했다.

이번 원정에서도 UAE는 호주를 상대로 쉽지 않은 경기를 할 것이다. 이번 경기는 3골 정도 나오는 경기가 될 것으로 보이며 호주가 홈 팬들의 ‘socceroos’ (soccer+kangaroos) 응원에 힘입어 1득점 우세 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