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역시 시소코보다는 경쟁력이 더 있다. 부상에서 복귀한 손흥민이 후반에 교체투입되며 가벼운 움직임을 보여줬고, 주전 경쟁에서 청신호를 밝혔다.

토트넘은 13일 오후 9시 30분(한국시간) 잉글랜드 타윈위어주 뉴캐슬어폰타인에 위치한 세인트 제임스 파크에서 열린 뉴캐슬 유나이티드와 2017-18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라운드에서 알리와 데이비스의 연속골에 힘입어 2-0 완승을 거뒀다. 이날 부상에서 복귀한 손흥민은 후반 13분에 들어와 32분을 소화하며 좋은 몸 상태를 자랑했다.

전반에는 답답한 흐름이었다. 토트넘은 전반에 케인, 알리, 에릭센, 시소코를 중심으로 경기를 풀었지만 뉴캐슬의 수비벽에 막혀 선제골을 만들지 못했다. 특히 손흥민을 대신해 선발로 나선 시소코가 친정팀 뉴캐슬전을 맞이해 둔탁한 움직임을 보였고, 거친 야유에 주눅이 든 경기력을 보여줬다.

결국 포체티노의 선택은 손흥민이었다. 손흥민은 후반 13분 시소코를 대신해 그라운드를 밟았고, 부상에서 복귀했다. 손흥민이 투입되자 토트넘이 골이 나오기 시작했다. 후반 17분 케인의 패스를 받은 에릭센이 정교한 크로스를 연결했고, 이것을 쇄도하던 알리가 논스톱 슈팅으로 마무리했다.

토트넘이 한 골을 더 추가했다. 후반 25분 케인, 알리, 에릭센이 환상적인 패스 워크를 보였고, 이후 문전에서 데이비스가 논스톱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손흥민이 결정적인 찬스를 만들었다. 후반 추가시간 역습 상황에서 손흥민이 전진패스를 시도했고, 케인이 잡아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대를 강타했다.

결국 승자는 토트넘이었다. 손흥민이 나오자 2골이 터졌다. 물론 셸비의 퇴장으로 인해 흐름이 기울었지만 손흥민이 투입되자 2골이 나온 것은 분명 의미가 있었고, 확실히 시소코보다는 손흥민의 비교 우위라는 것을 증명했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