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대전] 정지훈 기자= 대전하나시티즌으로 새롭게 출발하는 대전이 전 포지션에 있어서 알찬 보강에 성공했다.

대전하나시티즌은 4일 오후 2시 대전 충무실내체육관에서 ‘대전하나시티즌 창단식’을 열며 공식적으로 창단을 선언했다. 이 자리에는 황선홍 감독을 비롯해 허정무 이사장, 김진형 단장 등이 참석했고, 이지솔이 선수단을 대표해 기자회견에 나섰다.

대전의 지휘봉을 잡은 황선홍 감독은 “대전의 초대 감독을 맡게 돼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새롭게 태어난 팀이라 부담감도 있고, 책임감도 따른다. 저를 비롯해 구단, 선수단이 모두 합심해 대전이 축구특별시라는 명성을 찾도록 노력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어 황선홍 감독은 “대전을 맡게 되는 과정에서 고민을 많이 했다. 팀을 맡게 된 이유는 대전이 가지고 있는 비전과 미래가 매력이 있었기 때문이다. 그룹에 걸맞게 글로벌하게 나가자는 것에 공감했다. 잘 어우러져 팀을 맡게 됐다. 책임감이 상당히 크다. 시민 구단에서 기업구단으로 바뀐 첫 사례다. 시민들에게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창단식에서 선수단도 공개가 됐다. 박주원을 비롯해 이지솔, 고준희, 황도연, 안동민, 김세윤, 박인혁 등 기존 선수들이 대거 포함됐고, 새로운 선수로는 채프만, 이규로, 이슬찬, 최재현, 이종현, 박진섭, 구본상, 박예찬, 정희웅이 추가됐다.

대전하나시티즌의 첫 외국인 선수 채프만은 중앙 수비수, 왼쪽 풀백, 수비형 미드필더를 모두 소화할수 있는 멀티 플레이어다. 호주 연령별 대표를 두루 거치며 실력을 검증받은 채프만은 2017년 인천을 통해 K리그 무대에 입성해, 2018년에는 포항에서 활약한 K리그에서 검증된 선수다.

여기에 전남 출신인 이슬찬과 최재현이 영입되면서 수비를 보강했고, FC서울과 계약을 해지한 이규로는 ‘은사’ 황선홍 감독과 재회하게 됐다.

미드필더에는 박진섭, 구본상을 영입했다. 두 선수 모두 출전기록으로 증명된 성실함과 꾸준함의 대명사로 중원에서의 활약이 기대된다. 공격수는 정희웅과 두 명의 신예 선수 박예찬과 이종현을 영입했다.

창단식과 선수 영입을 통해 본격적인 새 시즌 구상에 돌입한 대전은 남은 선수 구성을 마무리 짓고, 12일 스페인으로 1차 전지훈련에 돌입한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대전하나시티즌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