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무려 13선방. 맨유의 빗발치는 슈팅을 막아낸 코펜하겐 칼 요한 욘손 골키퍼가 유로파리그 이주의 선수 후보에 올랐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지난 11일 오전 4(한국시간) 독일 쾰른 라인 에네르기 슈타디온에서 열린 2019-20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8강에서 코펜하겐에 1-0 승리를 거두며 4강 진출에 성공했다.

팀은 아쉽게 패배했지만 이날 최고의 활약을 펼친 건 바로 코펜하겐의 욘손 골키퍼였다. 욘손은 경기 내내 놀랄만한 선방을 펼치며 맨유의 슈팅을 막아냈다. 후반 37분 마르시알의 중거리 슈팅과 연장 전반 3분 마르시알의 일대일 슈팅을 막아낸 것이 결정적이었다. 이어 연장 전반 막판에는 마타의 슈팅을 발끝으로 막아내는 묘기를 보여줬다.

욘손의 맹활약에 맨유도 코펜하겐을 상대로 쉬운 경기를 펼칠 수 없었다. 맨유는 이날 무려 26개의 슈팅을 시도했고, 그중 14개의 유효슈팅을 성공시켰지만 13개의 슈팅이 욘손의 손에 걸렸다.

경기 후 최고 수훈 선수도 욘손의 몫이었다. 이날만 총 13개의 선방을 보여준 욘손은 후스코어드닷컴으로부터 평점 8.6점을 받으며 경기 최우수 선수가 됐다. 이어 앙토니 마르시알이 평점 8.3, 브루노가 8.1점 등으로 뒤를 이었다.

결국 욘손이 유로파리그 이주의 선수 후보에 올랐다. 8강 일정을 모두 마친 UEFA는 공식 채널을 통해 유로파리그 이주의 선수 후보를 발표했고, 욘손이 포함됐다. 이밖에도 인터 밀란의 바렐라, 샤흐타르의 타이송, 세비야의 오캄포스가 후보에 올랐다.

사진=게티이미지, UEFA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