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신동훈 기자 = 도르트문트가 창단 첫 메이저 트로피를 노렸던 라이프치히의 꿈을 좌절시켰다. 

도르트문트는 14일 3시 45분(이하 한국시간) 독일 베를린에 위치한 올림피아슈타디온에서 열린 2020-21시즌 독일축구협회(DFB) 포칼 결승전에서 라이프치히에 4-1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도르트문트는 4년 만에 포칼을 제패하는 기쁨을 누렸다. 

라이프치히는 피터 굴라시, 다욧 우파메카노, 마르첼 사비처, 아마두 아이다라, 루카스 클로스터만, 알렉산더 쇠를로트, 노르디 무키엘레, 마르셀 할슈텐베르그, 다니 올모, 케빈 캄플, 황희찬이 출격했다.

이에 맞서는 도르트문트는 로만 뷔어키, 제이든 산초, 마흐무드 다후드, 엘링 홀란드, 마르코 로이스, 라파엘 게레이루, 마츠 훔멜스, 마누엘 아칸지, 주드 벨링엄, 엠레 찬, 루카츠 피스첵이 선발로 나섰다.

도르트문트는 시작부터 득점을 올렸다. 전반 5분 로이스부터 시작된 역습 상황에서 산초가 골문 구석을 노리는 감아차기 슈팅으로 라이프치히 골 망을 흔들었다. 이후 라이프치히는 빠르게 전방으로 크로스를 투입하며 반격을 노렸다. 그러나 위협적인 슈팅을 만들지 못했다.

라이프치히가 헛심 공방을 펼칠 때에 다시 도르트문트가 추가골에 나섰다. 전반 28분 로이스가 전방에 침투하는 홀란드에게 공을 보냈다. 홀란드가 라이프치히와의 몸싸움에서 승리한 후 왼발 슈팅으로 득점을 올렸다.

라이프치히는 점유율을 장악하며 공격을 시도했다. 좌우 풀백까지 높이 올리며 공격진의 숫자를 늘렸다. 전반 37분 쇠를로트가 슈팅 기회를 잡았지만 골문을 벗어났다. 라이프치히의 흐름 속에도 도르트문트가 득점을 올렸다. 전반 45분 산초가 또다시 역습 상황에서 침착한 마무리로 팀의 3번째 골을 터트렸다. 전반은 도르트문트가 3-0으로 크게 앞선 상태로 종료됐다.

라이프치히는 후반 시작과 함께 교체를 통한 공격진 변화를 시도했다. 쇠를로트, 황희찬이 빠지고 유수프 포울센과 크리스토퍼 은쿤쿠가 들어갔다. 도르트문트도 토르강 아자르를 넣어 공격을 강화했다. 이후 계속해서 몰아쳤지만 정확한 슈팅이 나오지 않았다. 이에 후반 16분 에밀 포르스베리, 콘라드 라이머를 넣으며 총 공세에 들어갔다.

도르트문트는 후반 20분 아자르가 결정적 기회를 잡았으나 빈 골문에 공을 집어 넣지 못하며 무위에 그쳤다. 상황이 나아지지 않은 라이프치히는 마지막 교체 카드로 벤자민 헨리히를 추가해 측면을 강화했다. 후반 25분 올모가 기습적인 중거리 슈팅으로 만회골을 넣으며 추격의 고삐를 당겼다.

올모는 후반 29분에도 슈팅을 날렸지만 골문을 살짝 빗나갔다. 라이프치히는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슈팅을 만들었으나 번번이 골문을 외면했다. 오히려 산초, 게레이루 등에게 슈팅 기회를 내주며 위기에 직면했다. 결국 홀란드에게 추가 실점을 하며 점수차는 더욱 벌어졌다. 

도르트문트는 율리안 브란트, 지오바니 레이나를 투입해 기동성을 확보했다. 라이프치히는 라인을 끌어올렸지만 득점을 추가하지 못했다. 경기는 그대로 마무리됐고 우승의 기쁨은 4-1 대승을 거둔 도르트문트의 몫이 됐다. 

[경기결과]

라이프치히(1) : 올모(후 25분)

도르트문트(4) : 산초(전 5분, 전 45+1분), 홀란드(전 28분, 후 42분)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