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박지원 기자=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7)가 2022 카타르 월드컵 포스터 보이에서 제외될 예정이다.

영국 ‘데일리 메일’은 30일(한국시간) “카타르 도하 고층 빌딩에는 75피트짜리 대형 포스터가 설치될 예정이다. 월드컵에 참가하는 32개국은 각자 대표 선수 한 명을 선택하게 된다. 포르투갈은 호날두를 넣지 않았다”라고 보도했다.

이어 “포르투갈은 호날두를 대신하여 브루노 페르난데스나 디오고 조타를 후보로 올렸다. 이 결정은 많은 사람에게 놀라운 일이 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이번 월드컵에 출전하는 32개국은 자신의 나라를 대표하는 선수 한 명을 지목하게 된다. 총 32명의 선수는 대형 포스터로 제작되어 도하 고층 빌딩에 장식된다. 그 나라의 주장이나, 상징적인 선수가 배치될 가능성이 크다.

포르투갈은 A매치 191경기 117골을 기록한 호날두를 선택할 것으로 전망됐으나, 브루노 혹은 조타를 고려 중이다. 글로벌 매체 ‘ESPN'은 “호날두는 더 이상 포르투갈의 포스터 보이가 아니다. 이는 호날두의 위상이 추락하고 있다는 신호다. 소식통에 따르면 젊은 선수 중 한 명이 될 것이다”라고 알렸다.

잉글랜드는 해리 케인, 우루과이는 루이스 수아레스, 크로아티아는 루카 모드리치, 세네갈은 사디오 마네, 캐나다는 알폰소 데이비스, 브라질은 네이마르를 내세운다. 이들 사이에서 호날두의 얼굴은 볼 수 없다.

호날두는 2006, 2010, 2014, 2018에 이어 2022까지 5회 연속 월드컵을 밟게 될 예정이다. 같은 조에는 한국, 우루과이, 가나가 있다.

사진= 게티 이미지, ESPN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