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최강희호가 유럽파 선원들을 대거 태우고 크로아티아전에 나선다.
대한축구협회는 21일 오전 크로아티아와의 평가전에 나설 24명의 선수 명단을 확정하고 공식 발표했다. 대표팀은 다음달 6일 런던 크레이븐 코티지(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풀럼의 홈구장)에서 크로아티아와 평가전을 갖는다.
이번 명단에는 박주영(셀타 비고), 기성용(스완지시티), 이청용(볼턴), 김보경(카디프 시티), 손흥민(함부르크), 구자철, 지동원(이상 아우크스부르크) 등 7명의 유럽파 주축 선수들이 포함됐다.
유럽파를 대거 차출한 이유는 경기가 열리는 장소가 영국 런던으로 장거리 이동 및 시차 적응 부담이 사라졌고 K리그 팀들이 동계훈련을 소화하고 있어 국내파 선수들의 소집과 컨디션 조절이 어렵기 때문이다.
이에 유럽파와 경기 일정이 같고 이동거리가 짧은 곽태휘(알 샤밥), 이정수(알 사드), 김기희(알 사일리아), 신형민(알 자지라) 등 중동파 선수들도 이름을 올렸다.
대표팀은 오는 30일 런던으로 출국한다. 해외파 선수들과 해외 전지훈련 중인 K리거는 현지에서 곧바로 합류할 예정이다.
▲ 크로아티아전 대표팀 명단(24명)
GK : 김영광(울산), 정성룡(수원)
DF : 곽태휘(알 샤밥), 김기희(알 사일리아), 신광훈(포항), 윤석영(전남), 이정수(알 사드), 장현수(FC도쿄), 정인환(인천), 최재수(수원), 최철순(상주), 황석호(히로시마)
MF : 구차철(아우크스부르크), 기성용(스완지 시티), 김보경(카디프 시티), 김재성(상주), 손흥민(함부르크), 신형민(알 자지라), 이승기(전북), 이청용(볼턴), 지동원(아우크스부르크)
FW : 김신욱(울산), 박주영(셀타 비고), 이동국(전북)
이경헌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