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승의 리버풀, 완벽한 리그 스테이지 마무리 노린다

[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리버풀이 네덜란드 아인트호벤의 필립스 스타디움에서 펼쳐지는 PSV 아인트호벤과의 원정 경기에서 챔피언스리그 리그 스테이지 전승 달성을 노린다. 이미 16강 직행을 확정지은 리버풀은 현재 7전 전승의 완벽한 기록을 달리고 있다.

아르네 슬롯 감독이 이끄는 리버풀은 이번 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도 선두를 달리고 있는데, 챔피언스리그에서는 더욱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레버쿠젠과 레알 마드리드 등 강호들을 차례로 격파했고 최근에는 브렌트포드의 토마스 프랭크 감독으로부터 '세계 최고의 팀'이라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특히 리버풀의 공수 밸런스가 돋보인다. 7경기에서 15득점을 기록하며 강력한 화력을 과시하는 동시에 2실점으로 막아내며 철벽 수비를 보여주고 있다. 지난주 릴을 상대로 2-1 승리를 거둔 데 이어 주말 프리미어리그에서 입스위치를 4-1로 대파하는 등 상승세도 여전하다.

반면 PSV는 현재 19위(승점 11)에 머물러있지만, 홈에서는 강한 면모를 보이고 있다. 필립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3경기에서 2승 1무를 기록했으며, 특히 매서운 공격력으로 홈 3경기에서만 8골을 기록했다. 지난 7차전에서는 츠르베나 즈베즈다를 상대로 2-3 원정 승리를 거두는 등 득점력을 과시하고 있다.

페테르 보스 감독의 PSV는 최근 5경기에서 3승 1무 1패로 상승세를 타고 있다. 압박과 점유율 축구를 바탕으로 한 공격적인 축구 스타일은 리버풀을 상대로도 통할 수 있다는 평가다.

하지만 역대 전적에서는 리버풀이 압도적인 우위를 보이고 있다. 오래전이지만 5차례 맞대결에서 리버풀이 모두 승리를 거뒀다.

PSV가 보여주는 홈에서의 강한 공격력을 고려할 때 양 팀 모두 득점할 가능성이 높다. 그리고 이번 경기는 리버풀의 승리가 예상된다. 리버풀의 선제골, PSV의 한 골 만회 그리고 리버풀이 승부를 결정짓는 골을 추가하며 2-1 스코어를 예상한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