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오른 공격력의 유벤투스, 홈에서 승리 사냥

[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이탈리아의 명문 유벤투스와 포르투갈의 강호 벤피카가 튜린의 알리안츠 스타디움에서 맞붙는다. 현재 17위(승점 12)의 유벤투스와 21위(승점 10)의 벤피카는 모두 16강 플레이오프 진출권 안에 있지만 시드 배정을 위해 승점 추가가 필요한 상황이다.
최근 두 팀의 흐름은 엇갈리고 있다. 티아고 모타 감독이 이끄는 유벤투스는 최근 5경기에서 1승 3무 1패를 기록하며 다소 주춤한 모습이다. 지난 주말 나폴리전 2-1 패배로 이번 시즌 세리에A 첫 패배를 기록했다. 이에 반해 챔피언스리그에서는 7경기에서 단 1패만을 기록하며 안정적인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유벤투스의 홈 성적이 돋보인다. 알리안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챔피언스리그 3경기에서 2승 1패를 기록했으며, 수비진의 견고함이 돋보인다. 슈투트가르트에게 패한 경기도 경기 시작 92분만에 내줬던 골로 패했던 경기였다. 현재 유벤투스는 챔피언스리그 매치데이 7경기에서 9득점 5실점을 기록해 경기당 평균 1골 미만의 실점을 유지하고 있다.
반면 브루노 라제 감독의 벤피카는 최근 2연패로 다소 불안정한 모습이다. 특히 지난 7차전에서 바르셀로나를 상대로 4-2로 앞서다 경기 종료 직전 3골을 내리 허용하며 4-5로 역전패를 당한 충격이 아직 가시지 않은 상태다. 여기에 최근 리그에서도 카사 피아 원정 경기에서 3-1으로 패배하며 불안한 수비력을 노출했다.
다만 벤피카의 공격력은 여전히 위협적이다. 챔피언스리그 7경기에서 14득점을 기록하며 경기당 평균 2골의 높은 공격력을 보여주고 있다. 원정에서도 2승 1패로 준수한 성적을 기록 중이다.
최근 두 팀의 상대 전적에서는 벤피카가 우위를 점하고 있다. 최근 5경기에서 벤피카가 3승 1무 1패로 앞서 있으며, 가장 최근 맞대결에서는 22년 10월 챔피언스리그 홈 경기에서 4-3으로 승리를 거둔 바 있다.
하지만 이번 경기는 유벤투스의 홈 승리가 예상된다. 홈 이점과 안정적인 수비력 그리고 벤피카의 최근 불안한 경기력을 고려할 때 유벤투스의 승리 가능성이 더 높다. 다만 양 팀 모두 뛰어난 공격력을 보유하고 있어 양팀 모두 득점할 가능성이 높으며 2-1 정도의 스코어로 홈 팀의 승리가 예상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