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연승의 상승세 벤피카, 홈에서 모나코 잡고 16강 진출 노린다

[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벤피카가 이스타디우 다 루스에서 모나코를 상대로 2024-25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플레이오프 2차전을 치른다. 1차전에서 0-1로 승리한 벤피카는 홈에서 열리는 2차전을 통해 16강 진출을 확정 짓겠다는 각오다.
◇ 최강의 상승세를 타고 있는 벤피카
벤피카는 최근 가장 좋은 컨디션을 보여주고 있다. 최근 5경기 연속 승리를 거두며 물오른 경기력을 과시하고 있다. 특히 이번 시즌 모나코와의 맞대결에서 이미 두 차례 승리를 거둔 상태다. 챔피언스리그 리그 페이즈에서 2-3으로 승리한 데 이어 플레이오프 1차전에서도 0-1로 승리했다.
브루노 라즈 감독이 이끄는 벤피카는 유동적인 공격 축구를 구사하며 상대 수비진을 괴롭히고 있다. 특히 최근 영입한 공격수 반젤리스 파블리디스의 활약이 눈부시다. AZ 알크마르에서 이적 후 적응 기간을 거친 그는 바르셀로나를 상대로 해트트릭을 비롯해 최근 3번의 챔피언스리그 경기에서 연속 골을 터뜨리며 팀의 핵심 공격수로 자리잡았다.
◇ 원정 부진에 시달리는 모나코
모나코는 최근 원정 경기에서 심각한 부진을 보이고 있다. 최근 10번의 원정 경기에서 단 1승(프랑스컵 하위리그 팀 상대)에 그쳤으며, 최근 3경기 원정에서는 모두 패배했다. 특히 챔피언스리그 최근 두 원정에서 아스날과 인터밀란을 상대로 각각 3-0으로 패하는 등 강팀과의 원정 경기에서 취약점을 드러냈다.
아돌프 휘터 감독이 추구하는 강한 압박과 빠른 전환의 축구는 간헐적인 성공을 거두고는 있지만, 아직 일관성이 부족한 모습이다. 최근 낭트를 상대로 7-1 대승을 거두며 자신감을 얻었지만, 벤피카 원정은 다른 차원의 도전이 될 전망이다.
◇ 전력 분석과 예상
벤피카는 최근 12번의 홈 경기에서 9승을 기록하는 등 홈 강세를 보이고 있다. 1차전 승리로 인한 심리적 우위와 함께 파블리디스의 득점포까지 가동되고 있어 16강 진출에 유리한 고지를 점했다.
반면 모나코는 원정 부진이라는 큰 약점을 안고 있다. 0-1로 뒤진 상황에서 공격적으로 나설 수밖에 없는 처지라 벤피카의 역습에 더욱 취약해질 수 있다.
[예상 스코어] 벤피카 2-0 모나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