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캐슬 유나이티드와 브라이튼의 잉글랜드 FA컵 16강 맞대결이 세인트 제임스 파크에서 펼쳐진다. 리그컵 결승을 앞둔 뉴캐슬과 4연승 중인 브라이튼의 컵대회 격돌은 8강 진출을 향한 치열한 승부가 될 전망이다.

# 뉴캐슬 : 리그컵 결승 앞두고 분위기 반전 필요

에디 하우 감독의 뉴캐슬은 최근 리버풀 원정에서 0-2로 패하며 최근 8경기에서 4승 4패의 불안정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3월 A매치 기간 전에 리그컵 결승을 앞두고 있어 FA컵 경기 운영에 고심이 예상된다.

뉴캐슬은 이번 FA컵에서 브롬리와 버밍엄 시티를 꺾고 5라운드에 진출했다. 홈에서는 최근 9경기 중 7승을 기록하며 강세를 보이고 있으나, 최근 홈 4경기에서 9골을 실점하는 등 수비에 불안요소가 있다.

스벤 보트만은 출전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나, 알렉산더 이삭은 지난 리버풀전에 결장했던 만큼 이번 FA컵 경기 출전 여부가 불투명하다.

# 브라이튼 : 4연승 행진 중

파비안 휘르첼러 감독의 브라이튼은 2월 초 노팅엄 포레스트에 7-0 대패를 당한 후 4연승을 달리며 완벽하게 반등했다. 특히 최근 8번의 원정경기에서 1패만 기록하는 강한 원정 성적을 보이고 있다.

브라이튼은 이번 FA컵에서 노리치 시티와 첼시를 꺾고 16강에 진출했다. 프리미어리그 승격 이후 두 번의 FA컵 4강 진출 경험이 있는 브라이튼은 이번에도 좋은 성적을 노리고 있다.

제이슨 스틸, 루이스 던크, 요엘 벨트만의 출전 여부는 불확실한 상황이다.

# 최근 상대 전적

이번 시즌 첫 맞대결에서 브라이튼은 대니 웰벡의 득점으로 세인트 제임스 파크에서 0-1 승리를 거뒀다. 뉴캐슬은 과거 브라이튼을 상대로 홈 2연승을 거둔 적이 있으나, 최근 세인트 제임스 파크에서의 두 경기는 무승(1무 1패)에 그쳤다.

# 승부 예측

아스널과 리버풀 등 강팀들이 이미 FA컵에서 탈락한 상황에서 두 팀 모두 트로피를 노릴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맞이했다. 다만 뉴캐슬은 다가오는 리그컵 결승이 신경 쓰이는 상황이라 알렉산더 이삭 등 주요 선수들의 컨디션 관리가 예상된다.

브라이튼은 4연승의 상승세를 타고 있으며, 특히 원정에서의 좋은 성적과 더불어 이번 시즌 이미 세인트 제임스 파크에서 승리한 경험이 있다. 최근 8번의 모든 원정 중 6경기에서 2골 이상을 기록했으며, 뉴캐슬은 최근 홈 4경기에서 9실점하는 등 수비에 불안함을 보이고 있다.

리그컵 결승을 앞둔 뉴캐슬의 부담감과 브라이튼의 4연승 상승세를 고려할 때 브라이튼이 이번 FA컵 16강 경기에서 세인트 제임스 파크 원정 2연승을 달성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90분 경기 예상 스코어는 2-1이며 만일 연장전을 가더라도 브라이튼이 우위를 점할 가능성이 높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