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라이프치히의 레드불 아레나에서 2024-2025 독일 분데스리가 34라운드 마지막 경기인 RB 라이프치히와 VfB 슈투트가르트의 맞대결이 펼쳐진다. 유럽 무대 진출이 좌절된 라이프치히와 DFB 포칼 결승을 앞둔 슈투트가르트의 경기는 어떻게 전개될까?

RB 라이프치히는 현재 분데스리가 7위(51점)에 위치해 있으며 최근 4경기 연속 무승(3무 1패)으로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지난 주 베르더 브레멘과의 0-0 무승부로 챔피언스리그는 물론 유로파리그 진출도 사실상 좌절된 상태다.

하지만 현재 6위인 마인츠와 승점이 같고 골득실에서는 뒤져 있다. 이번 라운드에서 라이프치히가 승리하고 마인츠가 레버쿠젠에게 패한다면 라이프치히의 컨퍼런스리그 진출 가능성을 되살릴 수 있다. 라이프치히는 홈에서 최근 4경기 동안 2승 2무로 무패를 기록 중이다.

반면 슈투트가르트는 현재 분데스리가 9위(47점)에 위치해 있으며 지난 주 아우크스부르크를 상대로 4-0 완승을 거두며 2연승을 기록 중이다. 리그에서는 중위권에 머물고 있지만 이달 말 아르미니아 빌레펠트와의 DFB 포칼(독일컵) 결승을 앞두고 있어 이 경기에 모든 초점을 맞추고 있다. 원정에서는 최근 6경기 중 5경기에서 무패(2승 3무)를 기록하며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최근 맞대결에서 라이프치히가 우위를 점하고 있다. 특히 레드불 아레나에서 열린 경기에서 라이프치히는 슈투트가르트를 상대로 6연승을 기록 중이며 16골을 넣고 단 2골만 허용했다. 그러나 올 시즌 두 팀의 리그 맞대결에서는 슈투트가르트가 홈에서 2-1로 승리했다.

이번 경기는 라이프치히에게 유럽 컨퍼런스리그 진출권을 획득할 수 있는 마지막 자리가 되는 중요한 기회다. 슈투트가르트는 DFB 포칼 결승을 앞두고 있어 주전 선수들을 보호하기 위한 로테이션이 예상된다.

라이프치히는 홈에서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최근 공격력이 떨어진 상태다. 반면 슈투트가르트는 최근 2경기에서 무실점 승리를 거두며 상승세를 타고 있다. 그러나 이번 경기에서는 컵 결승을 위해 주요 선수들을 아낄 가능성이 높다.

양팀의 현재 상황과 동기 부여를 고려할 때 이번 경기는 라이프치히가 홈 이점을 살려 2-1로 승리할 가능성이 높다. 최근 양팀 간 5번의 맞대결에서 모두 2.5골 이상이 나왔으며 양팀 모두 득점했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