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 13라운드 리그순위 16위의 첼시와 15위 노리치의 맞대결이다. 현재 첼시와 노리치의 승점차이는 1점 밖에 되지 않는다.

‘디펜딩 챔프’라는 수식어가 무색한 첼시는 지난 7일 12라운드 스토크시티와 원정 경기에서 0-1로패해 강등권인 18위 본머스와의 승점 차이는 3점이다.

지난달 24일 웨스트햄과 경기 중 심판 판정에 항의하다가 퇴장 당한 무리뉴 감독이 빠진 첼시는 반등의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그날 이후 리그 경기 3연패다. 지난달 17일 애스턴 빌라전 2-0 승리 이후 웨스트햄, 리버풀, 스토크시티에 연달아 졌다.

첼시는 현재 수비와 공격 총체적 난국이다. 수비 불안은 여전하다. 미드필드에서 수비를 좀 더 받쳐 주지 못하는 것이 아쉽다. 공격에서도 이번 시즌 첼시의 골 득점은 16개에 불과하다. 2골 이상 기록한 선수가 없다.

아스널로 이적한 골키퍼 체흐가 친정 팀을 걱정하며 같은 감독, 같은 선수인데 왜 지난 시즌과 이렇게 다른 팀이 됐는지 믿기 힘들다는 얘기까지 했다.

게다가 내년 1월에 4명의 주전 선수를 방출 할 것이라는 소문까지 있어 팀의 사기에 악영향이다.

이에 반해 노리치는 지난 12라운드에서 홈에서 호슨의 헤딩 골로 스완지를 1-0으로 꺾어 최근 리그 4연패의 늪에서 빠져 나왔다. 이번 시즌 3번째 승리였다.

‘인터스코어’ 경기 분석에 따르면 지난 10년간 9경기에서 첼시는 노리치에 패한 적이 없다. 7승2무 전적이다. 하지만 예전 상대 전적은 큰 의미가 없다. 이번 경기는 많은 골이 나오지 않을 것이며 1점 차이로 노리치의 승리가 예상된다.

첼시 예상 선발 (4-2-3-1) : Begovic; Zouma, Rahman, Terry, Azpilicueta; Ramires, Matic; Hazard, Willian, Pedro; Costa
노리치 시티 예상 선발 (4-4-1-1): Ruddy; Wisdom, Olsson, Bassong, Bennett; O'Neil, Howson, Brady, Tettey; Jerome; Hoolahan

‘인터스코어’ 앱에서 고수급 회원들이 각자의 분석에 따라 예측하는 승부예측을 참고하면 경기 결과를 예상하는데 큰 도움을 얻을 수 있다. 경기 직전까지 많은 회원들이 참여하게 되어 시간이 지날수록 경기 결과에 가까운 통계 수치를 ‘인터스코어’ 앱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이 밖에 ‘인터스코어’에서는 실시간 스코어를 제공하며 또한 사람이 할 수 있는 분석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경기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시스템에서 가공 분석해 도출한 경기별 결과 예측도 제시하고 있다.

시스템이 수 많은 변수를 계산해 날카롭게 제시한 최종 승부 예측은 어떤 것인지 안드로이드 앱 마켓에서 ‘인터스코어’ 앱을 다운 받아 확인하면 된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