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6 영국 프리미어리그 (EPL) 16라운드, 리그 순위 5위의 토트넘 홋스퍼 (6승8무1패 승점 26점)와 18위의 뉴캐슬 유나이티드 (3승4무8패 승점13점)의 맞대결.

분위기가 상반된 두 팀의 경기이다. 새로운 선수 영입으로 인해 분위기 쇄신에 성공해 무서운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토트넘과 최근 감독 교체에 불구하고 또 다시 강등을 걱정하고 있는 뉴캐슬이다.

토트넘의 기록은 계속된다. 이번 경기에서는 15경기 무패행진을 노린다. 토트넘은 지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의 시즌 개막전에서 패한 후 리그 14경기 연속 무패행진(6승 8무)을 이어가고 있다.

홈팀 토트넘은 엊그제 11일 유로파리그 모나코 원정에서 기분 좋게 4-1의 스코어로 승리하고 돌아왔다. 현재 토트넘은 4위 맨유와 승점 3점 차이다. 그간 8번이나 되는 무승부 기록이 승점 획득에 불리하게 작용했다. 이번 경기를 승리하면 top4에 진입 할 수 있다.

한편 뉴캐슬은 13라운드와 14라운드에서 레스터와 크리스탈에 연패 이후 지난 홈에서 리버풀을 맞아 2-0으로 승리해 맥클라렌 감독의 터닝 포인트를 예견하는 듯 했다.

최근 4번의 맞대결은 모두 토트넘이 승리했다. 매치당 평균 득점은 토트넘이 3.00점이며 토트넘을 상대한 뉴캐슬의 평균 득점은 매치당 0.75점이다.

11일 모나코 원정으로 휴식이 충분치 않은 토트넘의 피로감이 없지는 않다. 클린시트로리버풀을 꺽은 뉴캐슬의 자신감도 새롭다. 하지만 토트넘의 승리에는 이상이 없을 것이다. 2골 차이로 승리가 예상되며 경기에서 3골 이상의 골이 터질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경기에서 국내 팬들의 가장 큰 관심하는 손흥민의 선발 출전 여부다. 당초 손흥민은 교체 명단에 있을 것이라 예상했으나 뎀벨레의 갑작스런 부상으로 손흥민의 선발 출전 가능성이 높아졌다.

경기 최종 결과에 대한 승패 예측은 실시간 스코어를 제공하는 ‘인터스코어’ 앱에서 확인하면 된다.

‘인터스코어’는 각 개인분석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시스템에서 다양한 변수를 적용해 도출한 경기별 결과 예측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인터스코어’ 앱 사용자들은 수 많은 ‘고수급’ 사용자들의 선택을 확인 할 수 있으며 각자의 선택과 비교해 최적의 예측을 할 수 있다.

‘인터스코어’는 안드로이드 앱 마켓에서 다운로드 하면 된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