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리그컵 쿠프드라리그 16강전 보르도와 AS모나코의 맞대결이다. 쿠프드라리그는 1994년부터 시작된 프랑스 프로축구 연맹이 주관하는 토너먼트 경기이다. 파리 생제르맹 FC (PSG)가 지난 대회 2년 연속 우승을 차지했다.

프랑스 리그앙 리그 순위 14위의 보르도 (18경기 5승7무6패 승점 22점)와 3위의 모나코 (18경기 8승7무3패 승점 31점)의 경기다.

지난 시즌을 6위로 마감한 보르도는 현재 강등권과 승점 3점차로 리그 성적에 대한 압박을 받고 있다. 유로파리그에서도 B조 최하위로 토너먼트 진출에 실패했다. 보르도는 18경기 22득점으로 득점력은 나무랄 것이 없지만 이번 시즌 4득점을 올린 카즈리를 비롯 전방 공격수들의 조화가 일정치 않고 기복이 심하다.

한편 모나코는 지난 여름 앙토니 마샬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 보낸 것을 비롯 여러 선수의 교체가 있었다. 선발 11명의 새 판짜기에 빨리 적응한 모나코는 이번 시즌도 양호한 성적을 내고 있다. 모나코 역시 유로파리그 32강 진출에 실패해 쿠프드라리그에 집중 할 수 있는 구실이 생겼다.

현재 리그앙은 여느때 보다 박빙이다. 보르도가 하위권인 14위에 있지만 5위와 승점 차이는 4점에 불과하다.

이번 시즌 모나코의 3패는 PSG, 로리앙 그리고 지난 11월9일 보르도 원정 경기에서 왔다. 최근 2년 양팀의 맞대결은 보르도가 우세하다. 최근 4경기 보르도의 전적은 2승2무이다. 원정에서 2무이고 홈에서 2번 모두 승리했다.

유독 홈에서 모나코에게 강한 보르도와 모나코의 이번 경기는 무승부가 예상된다.

경기 최종 결과에 대한 승패 예측은 실시간 스코어를 제공하는 ‘인터스코어’ 앱에서 확인하면 된다.

‘인터스코어’는 각 개인분석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시스템에서 다양한 변수를 적용해 도출한 경기별 결과 예측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인터스코어’ 앱 사용자들은 수 많은 ‘고수급’ 사용자들의 선택을 확인 할 수 있으며 각자의 선택과 비교해 최적의 예측을 할 수 있다.

‘인터스코어’는 안드로이드 앱 마켓에서 다운로드 하면 된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