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21라운드 경기, 리그 순위 10위의 스토크시티와 15위 노리치시티의 맞대경 경기.

양팀의 승점은 현재 29점과 23점으로 6점 차이다. 최근 5경기 상대전적은 노리치가 2승2무1패로 앞선다. 최근 2경기는 모두 1-1 스코어로 비겼다.

최근 EPL은 흥미를 더해가고 있다. 영원한 강팀 없이 어느 팀이건 주어진 날 승리를 할 수 있는 분위기가 되었다. 스토크도 승리가 뻔할 것 같은 경기에서 진 적도 있고 의외의 승리를 거둔 날도 있었다. 좀 더 일관성 있는 경기력을 보이면 리그 상위 클래스에 진입도 가능 할 것이다. 리그 홈경기 전적은 4승1무4패이다.

스토크의 결장 선수는 없다. 수비에서 제프 카메론의 출장정지가 풀리고 필 바슬리가 부상에서 회복되었다.

한편 노리치는 최근 FA컵 64강전에서 맨시티에 패한 것이 오히려 앞으로 리그에 더 힘을 쏟을 수 있는 계기가 될 수도 있겠다. 최근 크리스마스 이후 리그전에서 빌라와 사우샘프턴을 상대로 연속 승리해 강등권을 벗어 났다. 18위 뉴캐슬과 승점차를 5점으로 벌려 놨으나 아직 알렉스 닐 감독이 마음을 놓을 수 있는 상황은 아니다.

노리치는 최근 원정경기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꺽었다. 하지만 이것 제외하고 지난 8월 이후 원정에서 승리한 기록이 없다.

노리치의 스쿼드도 부상 선수가 없다. 미드필더 매튜 자비스도 부상에서 돌아왔다.

이번 경기는 홈팀 스토크의 우세가 예상된다. 스토크는 최근 맨시티와 맨유를 홈에서 실점 없이 각각 동일한 2-0 스코어로 격파한 경험이 있다. 노리치의 최근 연속 승리 기록이 있으나 모두 홈에서 이뤄진 것이었다. 노리치가 원정 경기에서 골을 쉽게 허용하는 추세를 볼 때 홈팀 스토크의 2-1 스코어 승리가 예상된다.

경기 최종 결과에 대한 승패 예측은 실시간 스코어를 제공하는 ‘인터스코어’ 앱에서 확인하면 된다. ‘인터스코어’는 안드로이드 앱 마켓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인터스코어’는 각 개인분석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시스템에서 다양한 변수를 적용해 도출한 경기별 결과 예측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인터스코어’ 앱 사용자들은 수 많은 ‘고수급’ 사용자들의 선택을 확인 할 수 있으며 각자의 선택과 비교해 최적의 예측을 할 수 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