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라운드 경기를 시작으로 2015/16 시즌 분데스리가 후반기가 막을 올린다.
샬케는 전반기를 6위로 마무리했다. 17경기 8승3무6패 승점 27점이다. 한편 16위 브레멘은 4승3무10패의 전적으로 승점 15점에 그쳤다.
샬케는 겨울 이적 시장을 통해 공격형 미드필더 유네스 벨한다와 알레산드로 쇠프를 동시에 보강했다. 이번 시즌 샬케의 취약점인 득점력을 보강한 것이다.
하지만 팀 수비의 핵심인 베네딕트 회베데스가 미국 전지 훈련 중 친선 경기서 부상을 당해 앞으로 3개월 이상 결장해야 할 상황이다. 이에 백업 수비수 칸 아이한마저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로 임대를 떠나 수비 자원이 부족한 상태다.
이번 경기에서는 샬케의 스트라이커 훈텔라르가 경고누적으로 결장이다. 미드필더 회거와 수비의 우치다는 부상 중이다.
한편 베르더 브레멘은 겨울 이적 시장에서 수비수 파피 질로보지를 첼시에서 임대로 영입하며 수비 강화에 신경을 썼다. 브레멘은 이번 시즌 전반기에만 32실점을 허용하며 슈투트가르트의 37실점에 이어 최다 실점 2위를 기록 중에 있다.
브레멘은 최근 수년 들어 이번 시즌 성적이 가장 저조하다. 전반 17경기에서 승점 15점을 건졌다. 강등을 면하려면 후반기에 승점 획득에 총력을 기울여야 한다.
브레멘은 터키에서 겨울 전지 훈련을 했다. 전지 훈련 중 치렀던 터키 클럽들과 친선 경기서 조차 좋은 성적을 내지 못했다.
브레멘은 이번 시즌 원정에서 더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4승 중 3승을 원정에서 얻은것이다. 하지만 브레멘은 샬케와 맞대결에서 과거 11경기 연속해서 샬케를 상대로 승리한 적이 없다.
이번 경기도 역시 샬케의 압도적인 우세가 예상된다. 스코어 차이는 2점이며 브레멘에 골을 허용하지 않을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 최종 결과에 대한 승패 예측은 실시간 스코어를 제공하는 ‘인터스코어’ 앱에서 확인하면 된다. ‘인터스코어’는 안드로이드 앱 마켓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