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6 시즌 분데스리가 후반기가 이번 주 시작된다.
홈팀 묀헨글라드바흐는 전반기를 4위로 마무리했다. 17경기 9승2무6패 승점 29점이다. 한편 2위 도르트문트는 12승2무3패의 전적으로 승점은 상대보다 9점이 앞선 38점이다.
전반기 분데스리가는 뮌헨의 독주와 이를 뒤쫓는 도르트문트의 양상이었다. 선수 개인 순위에서는 거꾸로 도르트문트의 오바메양이 18골을 넣으며 득점 선두를 달리고 있는 가운데 뮌헨의 두 공격수 레반도프스키(15골)와 뮐러(14골)가 그 뒤를 쫓고 있다.
묀헨글라드바흐는 겨울 이적시장에서 측면 미드필더 요나스 호프만을 도르트문트에서 영입했고 짤츠부르크의 중앙 수비수 마틴 힌터레거를 영입한 반면 팀을 떠난 특별한 선수는 없다.
15/16시즌 초반 5연패의 부진을 털고 상위권 순위까지 진입한 묀헨글라드바흐는 12월 들어 주춤한 모습을 보였으나 후반기에 다시 무패행진을 보일 수 있을 것이라 예상한다.
도르트문트는 두바이에서 있었던 전지훈련 기간 동안 3번의 친선경기를 모두 이겼다. 3경기 중 K리그 우승팀 전북을 상대로 했던 경기에서 4-1 스코어로 승리했다. 하지만 겨울 휴식기 직전 쾰른과 있었던 전반기 마지막 경기에서 2-1로 패해 실망했던 기억이 아직 남아 있다.
2010년부터 있었던 14번의 맞대결에서 홈팀 묀헨글라드바흐의 전적은 6승2무6패이다. 여기서 묀헨글라드바흐가 홈에서 도르트문트에 패배한 적은 없다. 최근 맞대결 2경기만 보면 지난 전반기 도르트문트가 4-0 대승을 거두었고 지난해 4월 묀헨글라드바흐도 3-1로 승리했다.
도르트문트의 박주호 선수의 선발 출장이 기대된다. 공격이 활발한 양팀 모두 스코어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며 이번 경기는 홈에서 강한 묀헨글라드바흐가 수비를 보강한 상황에서 도르트문트를 상대로 1점 정도 우세한 경기를 펼칠 것으로 예측한다.
경기 최종 결과에 대한 승패 예측은 실시간 스코어를 제공하는 ‘인터스코어’ 앱에서 확인하면 된다. ‘인터스코어’는 안드로이드 앱 마켓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