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하키 경기 도중 스케이트 날이 상대 선수의 목을 베어 숨지게 하는 경악할 만한 사고가 발생했다. 영국 아이스하키 리그의 애덤 존슨(29)이 경기 도중 상대 선수 스케이트 날에 목이 베어져 숨졌다.

29일 데일리 메일 등 현지 통신에 따르면 북미 아이스하키리그(NHL) 출신으로 영국 노팅엄 팬서스 소속으로 뛰던 존슨은 셰필드 스틸러스와의 챌린지컵 2차전 경기 도중 상대팀 선수와 강하게 충돌하면서 목에 큰 부상을 입었다. 사고 직후 존슨은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끝내 숨을 거뒀다.

실제 당시 경기 영상을 보면 퍽을 몰고 가던 존슨을 막기 위해 따라가던 상대 선수는 존슨과 충돌하기 전 다른 선수와 몸이 부딪히며 하체가 들린다. 공중에 뜬 그의 발이 곧바로 질주하던 존슨의 목 쪽으로 향한 상태에서 두 선수는 강하게 충돌한다. 쓰러진 존슨 선수의 주변 아이스링크 얼음 위에는 다량의 피가 쏟아진다.

현장에서 해당 경기를 본 목격자들은 “누군가의 몸에서 그 정도의 피가 나오는 것은 처음 본다며, 스포츠 경기에서 본 장면 중 가장 무서운 장면이었다”고 당시 현장의 모습을 전했다.

이 사고로 8,000명의 관중이 관람하고 있던 해당 경기는 중단됐고 다음 날 열릴 모든 경기의 일정도 연기됐다.

존슨의 소속 구단 측은 “존슨이 셰필드와의 경기에서 기괴한(freak) 사고를 당한 후 비극적으로 사망했다는 것을 발표하게 돼 정말 충격을 받았다”며 “지난밤 가장 힘든 상황 속에서도 존슨을 위해 달려온 모든 사람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싶다”고 밝혔다.

존슨은 2009년 아이스하키 유소년 선수로 시작해 2012~2015년 주니어리그(USHL), 2015~2017년 대학 리그(NCHC)를 거쳐 2017년 아메리칸 아이스하키 리그(AHL)에서 데뷔했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