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양 팀 모두 이번 시즌 상위권 진입을 노리고 있다. 빌라는 한 때 4위권에도 안착해 있었지만 점차 밀리며 현 시점 9위에 있고 첼시는 5위다. 첼시가 이번 경기에서 승리한다면 13라운드 종료 후 단숨에 2위까지도 넘볼 수 있게 된다.
첼시는 아스톤 빌라를 상대로 고전해 왔다. 지난 5번의 맞대결 전적은 1승2무2패로 첼시는 빌라를 상대로 단 한 번 승리했다. 더구나 홈 경기에서는 1무2패로 승리하지 못했다.
하지만 최근 빌라는 첼시가 우려할 만한 모습이 아니다. 빌라는 최근 7경기 동안 승리를 거두지 못하며 자신감이 떨어진 상황이다. 흔들리는 자신감으로 인해 불안정한 경기력을 노출하고 있으며 특히 원정 경기에서 토트넘, 클럽 브뤼헤, 리버풀을 상대로 3연패를 기록 중이다. 또한 0-0 무승부를 통해 약간의 안정감을 찾기는 했지만 지난 목요일 유벤투스를 상대로 치열한 경기를 펼치며 체력을 소모한 빌라에게 이번 런던 원정은 부담이 될 것이다.
첼시는 지난 주 레스터 원정에서 1-2 승리를 거둔 후 주중 컨퍼런스리그 원정에서도 실점 없는 승리를 하고 돌아왔다. 첼시는 지난 리그컵 4라운드 탈락 후 5번의 모든 경기에서 패배 없이 순항 중이며 최근 4경기 중에서 3승을 거뒀다.
이번 경기에서 첼시는 빌라의 공격에 대한 수비에 신경 써야 한다. 첼시가 최근 빌라를 상대로 좋지 않은 기록을 가지고 있다는 점도 이번 경기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다. 또한 최근 스탬포드 브리지에서 열린 지난 5번의 프리미어리그 홈 경기 중 3번의 1-1 무승부를 기록한 것은 결정력 부족의 우려가 예상된다.
그러나 최근 긍정적인 신호를 보여주고 있는 경기력으로 이번 경기에서 첼시가 최근 홈 경기 흐름을 반전시키며 아스톤 빌라를 상대로 비교적 쉽게 승리할 가능성이 높다. 양 팀 모두 주요 선수의 부상은 없는 상태에서 이번 경기는 첼시가 2-1 승리를 가져 갈 것으로 예상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