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세인트 제임스 파크에서 5위 뉴캐슬과 10위 풀럼의 프리미어리그 24라운드가 펼쳐진다. 양 팀 모두 공격적인 축구를 선호하는 만큼 다득점 경기가 예상된다.

▶ 양 팀 현재 순위 및 성적

뉴캐슬은 최근 뛰어난 성적을 보이며 5위까지 순위를 끌어올렸다. 특히 최근 11경기에서 10승을 기록하며 절정의 컨디션을 과시하고 있다. 홈에서는 6승 2무 3패를 기록 중이며, FA컵과 챔피언스리그에서도 순항하고 있다.

풀럼은 리그 10위를 기록 중이며, 유럽 진출권 경쟁에 도전하고 있다. 마르코 실바 감독의 풀럼은 원정에서 4승 4무 3패를 기록하며 안정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특히 지난 10월 맨시티전 이후 원정 7경기에서 1패만을 기록할 정도로 강한 면모를 보였다.

▶ 화력 분석

뉴캐슬의 최근 공격력은 가히 폭발적이다. 최근 10경기 리그 득점이 27골에 달하며, 특히 홈에서는 최근 7경기 중 6경기에서 3골 이상을 터트렸다. 알렉산더 이삭은 지난 라운드 사우샘프턴전에서 페널티킥을 얻어내고 멀티골까지 기록하는 등 최고의 컨디션을 보이고 있다.

풀럼 역시 원정에서 강한 득점력을 보인다. 개막전 제외하고 이번 시즌 모든 원정에서 연속 득점에 성공했고 최근 4경기 원정에서는 모두 2골 이상을 기록했다. 특히 라울 히메네스의 활약이 돋보인다.

▶ 상호 전적

이번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풀럼이 3-1로 승리를 거뒀다. 그러나 지난 시즌에는 뉴캐슬이 압도적인 우위를 보였다. 세 차례 맞대결에서 모두 승리했으며, 세인트 제임스 파크에서는 3-0 완승을 거둔 바 있다. 현재 뉴캐슬은 홈에서 2연승을 기록 중이다.

▶ 선수단 현황

뉴캐슬은 부상 선수들의 복귀가 이어지고 있다. 칼럼 윌슨이 팀 복귀를 앞두고 있어 이삭과 함께 투톱을 구성할 수 있게 됐다. 주전 골키퍼 닉 포프도 지난 주말 스쿼드에 복귀했다. 자말 라셀레스와 하비 반스는 2월 중순 복귀가 예상된다. 풀럼은 미드필더 해리 윌슨만 부상으로 결장한다. 윌슨은 지난 주 맨유전에서 부상을 입었다.

▶ 전술 분석

에디 하우 감독의 뉴캐슬은 공격적인 축구를 선호한다. 특히 이삭을 중심으로 한 빠른 공격 전개가 강점이다. 포프의 복귀로 수비 안정성도 높아질 전망이다. 풀럼은 수비적인 전술로 맞설 것으로 예상된다. 강한 압박보다는 수비를 단단히 하고 역습을 노리는 전술을 구사할 것으로 보인다.

▶ 경기 전망

양 팀의 최근 경기력과 전술을 고려할 때 다득점 경기가 예상된다. 뉴캐슬의 화력과 풀럼의 원정 득점력이 만나 3-2 스코어가 예상되며 이삭의 결정력과 홈 이점을 가진 뉴캐슬이 승리를 거둘 것으로 전망된다. 매서운 풀럼의 역습도 무시할 수 없어 뉴캐슬 수비진의 집중력이 승부의 관건이 될 것이다.

▶ 주목할 기록들

- 뉴캐슬: 최근 8경기 리그에서 7승
- 뉴캐슬: 최근 7경기 홈에서 5번 정확히 3골 기록
- 풀럼: 최근 원정 연속 득점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